2012, 5, 4 ~ 5, 8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아주 오래전 우리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만큼 오래전에 연천 전곡리에는 사람들이 살았다. 새로운 문명이 몇 번을 거듭하면서 그들의 이야기는 잊혀져 갔고, 살과 뼈는 전곡리의 황토 흙에서 모두 녹아 없어지고 우리들 생각에서 영원히 잊혀 가는 듯 했다.

 

그러나 그들은 녹지 않는 많은 것들을 남겨 놓았다. 아무도 관심 없던 한낱 작은 돌들이 그들에게는 생존의 중요한 수단이었음을 우리는 잊었던 듯하다. 이제 우리가 닷; 그들을 기억해내고, 그들은 이 시대를 사는 우리 곁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전곡리안의 숨소리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우리가 학창시절 국사책에서 한번쯤 본적 있는 경기도 연천군 『연천 전곡리 유적』에서 “전곡리안의 숨소리”라는 테마(Theme)를 가지고 석기문화와 선사문화를 교육, 놀이, 체험 등을 통해 배우고 즐기는 에듀테인먼트(Edutainment)형 축제이다.

 

가족이 함께 구석기문화를 이론과 실습을 통해 배워보는 『선사체험국제교류전』 연천의 농경문화를 보고 체험할 수 있는『농경생활문화체험』등 체험 중심의 가족참여형 교육축제이다.

 

제20회 축제는 주제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구석기관련 콘텐츠를 접근성인 높은 중앙잔디밭 광장으로 배치할 계획이며, 해외 13개국 및 국내 7개기관이 참여하는 국제선사체험 교류전, 구석기바비큐 체험, 구석기퍼포먼스를 3대 대표프로그램으로 선정하여 질 높은 프로그램과 각종 경연대회 및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여 관람객 여러분을 맞이할 예정이며,

 

아울러 20회 축제를 기념하여 각종 이벤트를 개최하여 풍성하고 다양한 구석기 관련 체험을 한층 발전시켜 더 재미있고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가득 메울 예정이다.

 

 

 

각종 공연과 다양한 행사가 어우러져

 

또한 주 무대에서는 구석기를 주제로 한 공연, 지역문화공연과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공연 등이 개최되고,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특집공개방송』과 『경희대특별공연』 등 다양한 특집공연이 준비되어 있어 유명 연예인도 만나볼 수 있으며, 밤하늘에서 빛나는 아름다운 불꽃놀이는 온 가족에게 추억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로 20회째를 맞이하고 매년 90만 명 이상 방문하는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는 직접 보고․느끼고․배울 수 있는 체험과 교육의 장이 펼쳐진다는 사실이 더욱 아이들과 어른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것을 예상되며, 연천관광 및 문화재투어 등 지역의 다양한 관광지와 문화재를 직접보고 공부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으로 온 가족이 연천의 다양한 문화를 폭넓게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즐거운 추억여행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처럼 제20회 연천 전곡리 구석기축제는 역사 이전의 인류사를 직접 체험하며 배울 수 있고, 가족이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주최/주관 : 연천군/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추진위원회

문 의 : 031)839-2562, 2568 http://www.goosukgi.org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