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증장애인이동 특장승합차 승무원 2명 정년퇴임

 

수원시 장애인복지 차량을 운행하던 두 사람의 승무원이 정년퇴임식을 가졌다,

수원시 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회장 최종현)에서 운영하는 장애인복지콜은 중증장애인들의 이동편의를 돕는 차량으로 특장승합차 3대와 25인승 버스 한 대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28일 퇴임한 염장원, 정장섭 승무원은 특장승합차를 운전하는 승무원으로 중증장애인 이동에 손과 발이 되어 왔던 기사들이다. 두 사람 모두 퇴임을 아쉬워했으며 연합회에서는 두 사람의 노고를 치하하며 감사패와 금일봉을 전달했다.

 

최종현 연합회장은 장애인을 이동시키는 일을 도맡아 해 주신 두 분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중증장애인의 손과 발이 되어 그동안 많은 힘을 보태 준 두 분에게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장애인복지단체연합회에서는 중증장애인들의 이동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경기도장애인파크골프대회 수원시 선수단 상위입상

 

장애인들의 골프대회인 파크골프대회가 지난 630일 고양시 성지파크골프장에서 개최되었다. “2017 경기도장애인파크골프 어울림생활체육대회로 열린 이 대회에는 경기도내 31개 시근에서 46개 단체팀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파크골프는 공원에서 하는 놀이문화로 Park(공원) + Golf(골프) = Park Golf(커뮤니케이션스포츠)의 의미이다. 공원이란 자연풍광을 보호하고 국민이나 주민의 보건휴양 및 정서생활의 향상에 기여할 목적으로 만든 곳으이다. 하기에 공원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 공간이다. 파크골프는 이런 배경을 토대로 하여 공원 개념에 골프의 게임요소를 합쳐 적은 부지에서 장애인과 어린아이부터 노인, 3세대 가족, 연인, 직장인 등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재편성한 커뮤니케이션 스포츠이다.

 

장애인골프인 파크골프는 1983년 홋카이도의 동부 마쿠베츠에서 시작되었다. 최초의 파크골프장은 홋카이도의 동부 마쿠베츠 강가 진달래 코스로 1986년 마쿠베츠 마을 90년 기념사업 실행 위원회가 파크골프 챌린지 90’의 개최와 함께 마쿠베츠 파크골프협회를 만들면서 파크골프라 명명하였다.

 

파크골프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있으며 기존 골프장의 1/50 ~ 1/100의 면적활용 및 산림훼손과 농약을 사용치 않는 환경 친화 시설로 운영하고 있어 녹지 확대 및 기존 녹지(공원 등)의 다기능화로 환경 친화적 공간 및 아름다운 도시미관 확보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장애인식 개선에도 큰 의미가 있는 대회가 되었으며 수원시도 최종현 회장을 위시한 선수들이 참여하여 상위권에 입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최종현 회장은 비록 우승은 못했지만 나날이 실력이 일취월장하고 있는 수원시 장애인파크골프 선수단이 언젠가는 반드시 우승을 할 것이라면서 “201671일에 수원시장애인파크골프선수단이 창단되었기 때문에 이제 만 1년이 지났는데 그동안 실력들이 상당히 늘었다고 했다. 최 회장은 머지않아 수원시선수단의 우승소식이 들려올 것으로 믿어 의심치 않는다면서 많은 응원을 바란다고 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