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출의 계절을 앞두고 인터넷 다이어트 사이트는 연일 북적댄다. 연예인 운동법부터, 식이요법, 단식, 체조, 요가 등 종류도 많지만, 맛있는 음식을 포기하기란 하늘의 별따기 만큼 힘들고 어렵다. 영농벤처 '평창사람들'(www.pcsaram.com)이 올봄 건강하고 매력있는 다이어트로 변신하는데 도움을 주는 '웰빙 생표고버섯 레시피 3종세트'를 공개했다.

 

기름기 없는 저칼로리 영양식 '웰빙 생표고버섯 레시피 3종세트'로 맛있는 음식을 마음껏 즐기고, 건강은 물론 덤으로 예쁜 몸매도 만들어보자.

 

건강웰빙식품 '표고버섯'

 

표고버섯은 단백질과 당질, 콜린, 퓨린과 각종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몸에좋은 베타글루칸의 일종인 레티난과 에리타테닌이 다량 함유돼 있어 대표적인 웰빙식품으로 손꼽힌다. 면역력 증진에 좋은 약리성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으면서 칼로리는 거의 없어 비만과 변비 걱정 없는 여성식품으로도 인기가 높다.

 

표고의 레티난은 천연 방어물질인 인터페론을 만들어내 면역력을 높이고 항암작용을 하며, 에리타테닌은 핏속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물질로 알려져 있다. 또 구아닐산은 강력한 감칠맛을 내기 때문에 천연 조미료로 어떤 식재료와도 잘 어울린다.

 

 

표고버섯은 되도록 생표고를 사용하며 색이 선명하고 탄력이 있는 적당한 크기를 고른다. 갓 안쪽이 손상되지 않도록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 준비해 둔다. 부득이 건표고를 사용할 경우엔 물에 1시간 이상 충분히 불려 표고 고유의 탱탱한 촉감을 되살린 후 사용한다.

 

평창사람들 생표고버섯은 강원도 백두대간 청정지역 평창700고지에서 재배한 친환경 표고버섯으로, 농약과 약품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해 가족 건강에 민감한 웰빙족 사이에 인기가 높다. (www.pcsaram.com)

 

입맛 당기는 봄, 저칼로리 식품 생표고버섯으로 비만 예방

 

향긋한 버섯향과 식감이 살아있는 - 생표고버섯 숙회

재료 : 생표고버섯 400g, 초고추장, 머스터드간장

 

1. 버섯 기둥은 떼어내고 갓을 1cm 간격으로 썬다.

(: 버섯 기둥은 버리지 않고 찢어 놓은 후 각종 국물요리에 첨가하면 좋다)

2. 1cm 간격으로 썰어 놓은 갓을 끓는 물에 살짝 데쳐 가볍게 짜 놓는다.

3. 초고추장이나, 머스터드를 넣은 간장에 찍어 먹는다.

 

 

온가족 건강밥 - 생표고버섯밥

재료 : 생표고 버섯, (적당량), 들기름

양념장 : 간장, 고추가루, , 마늘, 취향에 따라 참기름이나 들기름 적당량을 넣고 함께 섞는다.

 

1. 쌀을 씻어 불린다.

2. 생표고 버섯을 1cm로 깍둑썰기를 한다.

3. 불린 쌀에 썰어놓은 표고를 넣고 들기름과 함께 볶은 후 적당량의 물을 넣고 밥을 짓는다.

4. 준비해 놓은 양념장을 넣어서 비벼 먹는다.

 

아이들 영양간식으로 딱 - 생표고버섯 탕수육

재료 : 생표고버섯, 튀김가루

탕수소스 : 2, 식초2스푼, 간장 2스푼, 설탕 3스푼, 녹말가루 2스푼+물약간

파프리카(빨강, 노랑, 초록), 오이, 파인애플

소스만들기 : 후라이팬에 녹말물을 제외한 탕수소스 재료를 넣고 한소끔 끓여준다. 설탕이 녹고 물이 끓으면 물에 풀어놓은 녹말물과 야채 재료를 넣고 좀더 끊여준다. 취향에 따라 소스 농도를 조절한다.

 

1. 생표고버섯을 한 입 크기로 썬다.

2. 썰어 놓은 표고버섯에 튀김가루를 묻혀 놓는다.

3. 튀김가루를 묻힌 표고버섯에 튀김옷을 입힌다.

4. 기름 온도를 170도에 놓고 초벌튀김을 한 후, 기름 온도를 좀 더 높여서 180도에 놓고 재빨리 다시 튀겨낸다.

5. 먹기 좋게 튀겨낸 버섯 위에 소스를 뿌려 낸다.

 

나경희 평창사람들 대표는 "평창 700고지에서 생산 된 표고 고유의 향긋한 버섯향과 탄력있고 쫄깃한 생표고의 식감을 제대로 느낄 수 있어 어른들 술안주는 물론 밥투정 많은 아이들 반찬으로도 더없이 좋다"면서 "평창사람들 표고버섯은 칼로리가 거의 없는 웰빙식품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매를 원하는 여성의 다이어트 식단으로 잘 어울린다"고 말했다.

 

'평창사람들'은 지난 2010년 설립된 영농벤처 기업으로 우리 농촌을 지키고 농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친환경 식자재를 집중 개발하고 있다. 평창군 용평면 소재 대단위 직영 '노아농원'을 통해 고품질 표고버섯과 다양한 기능성 농산물을 직접 생산 중이며, 평창 지역 농산물을 가공한 친환경 안심 식자재 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는 젊은 영농벤처기업이다.(자료제공 평창사람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