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회공연단 플래시 몹 등 다양한 이벤트 펼쳐

 

‘2016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수원을 전국에 알리고자, 공연단이 10월과 11월 전국 투어를 한다. 그 첫 번째는 명동에서 시작했으며, 두 번째는 신촌, 세 번째는 홍익대학교 앞, 그리고 네 번째는 수원 지동교에서 열리고. 수원역과 경기도 이천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111() 오전 10시 경 ‘2016 수원 화성 방문의 해라고 적힌 어깨띠를 한 사람들이 지동교로 모여들었다. 이 중에는 우리나라 묘기 축구의 일인자를 비롯해 플래시 몹 무용단 등이 함께 했다. 플래시 몹 시범 무용단 중에는 세계프리스타일 연맹 우희용 회장이 함께 참여해 수원화성 방문의 해 홍보에 앞장섰다.

 

아침부터 지동교 위에서 펼쳐진 홍보 공연단의 모습을 보기 위해 휴일을 맞아 장에 나왔던 많은 사람들은 지나던 발걸음을 멈추고 그들의 모습을 영상으로 담기에 바쁘다.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전국적으로 알리고자 서울서부터 시작한 공연단은, 쌀쌀한 날씨에도 더 많은 홍보를 하고자 애를 쓰는 모습이 보인다.

 

 

 

 

두 달 동안 전국 돌면서 알릴 것

 

이날 2016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알리는 공연단은 10월과 11월 전국을 돌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2016년이 수원화성 방문의 해 임을 알리고, 홍보 전단을 함께 나누어주었다. 지나는 사람마다 플래시 몹 공연에 관심을 보이며, 안내를 하는 사람들에게 수원화성 방문의 해가 무엇인가를 묻기도 했다.

 

오늘 지동교에서 2016년이 수원 화성 방문의 해임을 알리는 행사를 가진 후, 수원역과 이천 등으로 자리를 옮겨 홍보를 계속합니다. 11월 한 달 동안 전국을 돌면서 사람들에게 홍보를 하는 것이죠. 2016년에는 국내는 물론이고, 해외에서도 더 많은 사람들이 수원을 찾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행사를 기획한 TH컴퍼니의 담당자는 앞으로 더 많은 행사를 가져 수원화성 방문의 해임을 알리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한다. 이들이 플래시 몹을 시작하자 지동교에는 순식간에 많은 사람들이 모여 수원화성 방문의 해에 대한 관심을 보였다.

 

 

 

 

보고, 느끼고, 맛보며 즐기는 수원

 

2016년을 수원화성 방문의 해로 정한 수원시에서는, 수원을 보고, 느끼고, 맛보며 즐기는 수원이라고 표현을 한다. 20161월부터 12월까지 계속 될 많은 축제와 상설공연, 그리고 스포츠 등으로 구분을 하여 진행할 예정이다. 1월에는 수원화성 방문의 해 개막행사로 시작을 해, 수원미술협회 신진작가 발굴전, 수원시립교향악단과 합창단의 신년음악회, 장용영 수위의식, 무예24기 상설공연 등이 준비되어 있다.

 

2월에는 대보름민속놀이 한마당과 수원청소년 오케스트라 공연이 준비되어 있으며, 2016년 제8회 수원컵 유소년 축구페스티벌이, 3월에는 21세기 현대미술전과 제32MBC배 수원시 전국 대학농구대회가 준비되어 있다. 4월에는 KBS 열린음악회와 세계문화관광 해설사 대회도 열린다.

 

 

 

 

5월에는 ASA모델페스티벌 IN수원과 국제항공산업전, 9회 다문화 한 가족 축제, 연등축제, 나혜석거리 음식문화촌축제, 2회 팔색길 종주대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6월에는 수원 K-Pop 슈퍼콘서트와 수원연극축제, 광교산 축제, 영통 창명단오제, 남문 로데오 K-Pop등이 마련되어 있다. 스포츠 행사로는 2016 월드리그 국제 남자배구대회가 열린다.

 

7월에는 팔달문시장 다문화 가요제가, 8월에는 국악 창작오페라 공연과 발레축제, 수원국제음악제, 국제 아동미술작가전, 전국무궁화 수원축제 및 청소년 자연생태 대탐사가 마련되어 있다. 9월에는 째즈 페스티벌, 주민자치 박람회, 평생학습 축제, 독서 문화축제 등이 이어질 예정이다.

 

 

 

 

문화의 달인 10월에는 가장 많은 행사가 열린다. 수원화성 문화제를 비롯하여 봉녕사 사찰음식 대향연, 음식문화 축제, 정보 과학 축제, 팔달문 통닭거리 축제, 수원화성 축성 220주년 기념학술대회, 팔달문 시장거리 축제, 그랜드 세일, 지속가능한 국제회(GSTC) 개최 등으로 이어진다.

 

11월에는 환경교육 한마당과 전국 사회인 야구대회가 마련되어 있으며, 12월에는 웹툰 왕국전 개회식과 수원시 수석전시회, 크리스마스 음악회, 송년음악회, 수원시립합창단의 제야음악회 등이 마련되어 있다. 1년 동안 수원시에서 다양하게 펼쳐 질 이 모든 행사를 국제적으로 알리기 위해, 수원시에서는 국내 투어공연단과 국제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