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통 수원2013은 올 9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한 달간 수원의 장안문(북문) 일대인 행궁동 일원에서 펼쳐지는 ‘차 없는 거리’를 시험운영해 보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생태교통은 화석연료가 고갈되어 가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심각해진 지구 온난화 현상 등을 막아내기 위한 시범운영입니다.

 

한 달간 수원 행궁동 일원에서 열리는 생태교통 수원2013에는 이클레이와 유엔, 수원시 등이 합작으로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기록하여, 전 세계적으로 이러한 문제들을 해결하자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이 생태교통을 사전에 미리 홍보를 하여주실 파워소셔러들을 초청합니다.

 

 

생태, 환경, 교육 등 블로거들을 초대합니다.

 

많은 블로거들이 있지만, 이번에는 공개적으로 초대를 하려고 합니다. 환경이나 생태 교육 등에 기고를 하시는 블로거님 들이 함께 참여하시어, 우리의 후손들에게 정말 아름답고 살기 좋은 고장을 남겨놓을 수 있도록 힘을 더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팸투어는 8월 15일 경 1박 2일로 진행이 됩니다. 평일이기 때문에 참여방법을 미리 사전 통보하고, 신청을 하신 분들 중에서 10명 정도로 참가토록 하겠습니다. 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댓글란에 블로그 주소와 성함 등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선정되신 분들에게는 따로 연락을 하여 필요한 내용을 추가로 받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일시 : 2013년 8월 15일 전후 1박 2일

숙박 : 초청기관 숙박 제공 외 교통비 등 지급(300,000원 정도)

인원 : 10명 선정

답사내역

1. 생태교통 지역 답사 : 쌈지공원, 전선 지중화거리 등

2. 탈거리 시승 :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무공해 탈거리 시승

3. 그 외 : 광교저수지 수변 길 걷기, 재래시장 탐방, 박물관 견학 등

 

※ 팸투어를 마치고 돌아가신 블로거들은 10일 안에 3편 이상의 생태교통 및 답사지에 대한 글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랍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