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참 무더위가 어지간히 기승을 부렸다. 그런가하면 연일 그치지 않고 쏟아지는 비에 사람들은 지쳐가고 있기도 하고. 이런 지루한 장마와 무더위에는 누구나 힘이 들 수밖에. 이럴 때 그저 딱 좋은 것이 바로, 한 여름 더위를 이겨내는 삼계탕이다. ‘제3회 삼계탕으로 더위 날려 버리기’. 이 행사의 제목이다.

 

제목 그대로 (사)수원시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최종현)에서 주최를 하고 (사)수원시지체장애인후원회에서 후원을 한 삼계탕 잔치가, 24일 오전 12시부터 수원시 팔달구 월드컵 경기장 내에 자리한 수원월드컵컨벤션 웨딩홀에서 열렸다. 이 행사에는 수원여성리더회, 수원중부 녹색어머니연합회, 한우리봉사회, 수원시의회봉사회, 하늘사랑봉사단 등이 봉사로 참여를 했다.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삼계탕 준비

 

“오늘 한 600인분 정도 준비를 했습니다. 수원시 전체에서 장애인들이 모여, 이렇게 삼계탕으로 더위를 물리칠 수 있도록 준비를 했죠. 더구나 많은 분들이 협찬도 해주시고, 또 가수들과 벨리댄스, 하모니카 합주단, 한국무용, 민요 팀들이 자원을 해주셨기 때문에 흥겨운 한마당 잔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라고 지체장애인협회 최종현 회장이 이야기를 한다.

 

삼계탕은 수원중부녹색어머니연합회 회원들이 아침 9시부터 나와 준비를 했다. 적십자 밥차와 수원자원봉사센터 밥차가 나와 삼계탕을 끓이는 것을 도왔으며, 많은 봉사단체들이 자발적으로 참여를 해 장애인들이 맛있는 삼계탕을 먹을 수 있도록 땀을 흘린 것. 한 자원봉사자는

 

“이렇게 저희들이 조금만 고생을 하면, 많은 분들이 행복해 질 수 있어서 좋습니다. 마침 오늘은 비도 그치고 해서, 정말 기분 좋게 봉사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라고 하기도.

 

 

일일이 장애인들에게 찢어주고, 먹여주고

 

삼계탕을 배식할 시간이 되기 전에 이곳을 찾은 민주당 김진표 의원과, 경기도의회 오완석, 김재귀의원, 수원시의회 박순영, 염상훈, 최강귀, 심상호, 전애리의원 등, 그리고 정미경, 배은희, 이기우, 김용남, 김영진씨 등이 삼계탕 그릇을 일일이 장애인들의 자리까지 날라다 주기도. 삼계탕을 먹고 있던 한 장애인은

 

“이렇게 맛있는 삼계탕을 먹을 수 있도록 해 주는 것도 고마운데, 좋은 공연과 노래까지 들을 수 있도록 배려를 해 준 지체장애인협회 회장님과, 또 의원님들께도 감사를 드리고 싶다. 오늘은 정말 기분 좋게 삼계탕을 먹었기에, 올 여름을 건강하게 지낼 수 있을 것 같다.”고 하기도.

 

경품 추천을 하고 난 김진표 의원은

“여러분이 오늘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그저 건강하게 한 해를 보내시기를 기원한다. 우리도 늘 여러분이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했다.

 

장애인들이 삼계탕을 먹는 동안 진정한 봉사가 무엇인지를 알게 해주는 광경이 목격되기도 했다. 수원여성리더회, 중부녹색어머니연합회, 한우리봉사회 회원들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의 상으로 찾아가, 일일이 삼계탕을 찢어주기도 하고 뼈를 발라 먹여주는 모습도 보였다. 수원여성리더회와 중부녹색어머니연합회에서는 방학을 맞은 자녀들이 함께 와서 봉사를 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다양한 재능기능봉사 무대에 즐거움 가득

 

식사를 하는 동안 경품 추첨도 이어졌다. 선풍기, 선크림, 야구공, 우산, 세재 등 많은 경품이 주어지기도. 무대에서는 민요에 이어 장구춤 등 한국무용과 아이리스 팀의 벨리댄스, 그리고 많은 가수들이 차례로 무대에 올라 재능기부로 즐거움을 배가시키기도. 무대를 마치고 내려 온 한 가수는

 

“이렇게 장애인들 앞에서 재능기부를 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 오늘 이런 자리를 마련해 준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있다면 언제든지 달려가 노래를 부르고 싶다.”고도.

 

아름다운 사람들이 모여 봉사를 하고, 재능이 뛰어난 사람들의 재능기부로 꾸며진 ‘삼계탕으로 더위 날려 버리기’는 두 시간 가까이 진행이 되었다. 그리고 많은 봉사자들의 정성과 땀으로 인해 행복한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장애인들. 올 여름 내내 더위를 이기고 건강하기를 바란다.

  1. 온누리 온누리49 2013.07.24 16:25 신고

    아침 일찍 취재 나갔다가 이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이래저래 죽을 맛이네요
    찬찬히 찾아뵐께요^^

  2. Hansik's Drink 2013.07.24 19:27 신고

    더위가 장난이 아니죠 정말~ ^^
    완전 맛나보이네요 ` ㅎㅎ

  3. 포장지기 2013.07.24 21:57 신고

    봉사자분들과 재능 기부자들에게 박수를 보냅니다^^

  4. 별이~ 2013.07.24 23:30 신고

    봉사하는 분들 정말 대단하세요^^ 멋져요^^
    하루 마무리 잘하시고, 좋은꿈 꾸세요^^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