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경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는 합천 가야산과 홍류동 계곡의 단풍이 절정을 뿜어내는 계절에 축전장을 제대로 즐기는 네 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이 방법으로 제대로 이용만 할 수 있다면 대장경세계문화축전을 열배로 더 즐길 수가 있다는 것이다. 그 방법은 대장경 진본을 둘러보기, 마애불, 해인사 즐기는 방법 등이다.

 

더불어 10,000원짜리 입장권 한 장으로 많은 곳을 볼 수가 있으며, 합천군 내에서 할인혜택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실속관람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황매산과 오도산 자연휴양림에 들어가 힐링도 할 수 있고, 숙박업소에서 할인도 받을 수가 있으니 열배의 재미가 있는 셈이다. 역시 공부도 할 수 있는 대장경 축전의 막바지 재미를 느껴보자.

 

 

대장경 축전 열배로 즐기는 팁 네 가지

 

첫 번째로 진짜 대장경(대장경판 진본)을 보고 싶은 사람은 해인사가 아니라 대장경축전장을 찾아야 한다. 대장경축전 45일간만 특별히 대장경 진본 8점을 축전장내 천년관과 기록문화관에서 공개한다. 또한 화엄경 변상도 완질본 80점도 축전장에서만 볼 수 있다.

 

두 번째는 해인사, 마애불, 암자탐방 등을 원하는 경우 가급적 자가용을 축전장 부근의 무료주차장에 세워두고 해인사까지 셔틀버스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이고 편리하다.

 

세 번째는 대장경입장권 한 장으로 해인사와 마애불입상,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박물관의 관람과 가야산, 황매산, 오도산 자연휴양림 등반 등 가야산을 포함한 합천군의 관광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알뜰관광을 즐길 수 있다. 조직위는 원 티켓, 풀 서비스개념을 도입, 성인 기준으로 1만 원 권 입장권 한매로 10가지 이상의 혜택이 돌아 갈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당일입장권으로 합천군에 위치한 숙박요금(1실기준) 5,000원과 음식가격도 10% 할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네 번째는 팔만대장경 문화유산을 역사의 현장에서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어 역사과목을 공부하려면 축전장을 찾으면 효과를 톡톡히 볼 수 있다.

 

대장경축전장에는 국내최신 영상기술의 5D원형입체영상관을 비롯하여 학생들이 즐기면서 역사와 친해질 수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무엇보다 이번 축전에서는 요즈음 학생들이 영상세대임을 감안하여 현대적인 영상 기법을 도입한 콘텐츠를 다량 배치하였다. 또한 인경, 판각 체험 등 19개의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다양한 체험거리도 즐길 수 있다.

 

 

학생들 역사 교육·체험장으로 전국 최고

 

그동안 대장경세계문화축전에 전국서 몰려든 학생 관람객 수 20여 만 명을 넘어서면서, 대장경 축전이 전국 최고의 학생들 역사 교육·체험학습과 가을소풍 장소로 확고히 자리 잡았다.

 

대장경조직위는 개막 32일째인 지난 28일 대구 상인초, 부산 금빛초, 창원 진전중 등 전국 787개 이상의 학교에서 11만여 명의 학생이 축전장을 관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30일 밝혔다. 공식적으로 접수, 집계된 것 외에 가족단위 방문이나 개별적 방문 등 통계에 잡히지 않은 관람객 수는 이보다 훨씬 많은 2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조직위는 추산하고 있다.

 

 

대장경축전이 살아있는 역사교육의 장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전국에서 몰려온 초고 학생들로 연일 북적거리고 있다. 자녀교육을 목적으로 전국에서 방문하는 가족단위 관람객도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밝혀져, 대장경축전이 가족이나 학생들의 교육의 장으로써의 명성을 확고히 하고 있다.

 

최근에는 영남권은 물론 경기·서울 등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의 학교에서 역사 체험을 위해 축전장을 방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축전장을 찾은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콘텐츠는 단연 빛소리관에서 펼쳐지는 5D원형입체영상. 대장경의 역사와 의미 등을 현대적인 영상기술을 활용하여 초중고 학생들에 친숙하게 꾸며진 콘텐츠로 학생들에게는 최고의 인기코너로 자리 잡았다.

 

 

고려대장경 진본 8점과 대장경 천년관도 학생들의 필수 관람코스다. 무엇보다 학생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은 인경, 판각 등의 19개의 체험프로그램이다. 대장경축전조직위 김이수 집행위원장은 초등학교 5학년 사회교과서에 고려대장경과 관련한 내용이 8쪽이나 차지할 만큼 중요하게 다루고 있다면서 대장경축전은 역사교육을 딱딱하고 재미없게 느끼는 어린이들에게 매우 좋은 교육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