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랜드, 버스킹대회, 댄싱나이트 등 다양한 행사마련

 

‘K-Sale FESTA'는 내수진작을 위해 국가적인 차원에서 실시하는 대규모 상품 할인행사를 말한다. 1019일부터 31일까지 전국적으로 열리는 K-Sale FESTA는 전국의 백화점과 대형할인마트, 전통시장 등아 참여하는 행사이다. 이 행사는 전국의 거개의 판매점들이 참여하는 세일행사이다.

 

수원남문시장은 K-Sale FESTA 기간 중에 팔달문지역 시장거리축제와 더불어 태평성대 페스티벌을 연다. K-Sale FESTA 행사 기간 중인 1021일부터 31일까지 열리는 태평성대 페스티벌은 대규모 할인행사와 각 시장별 대표상품 박람회 등을 열어 수원남문시장의 수익증대를 꽈할 예정이다.

 

태평성대 페스티벌 중 남문시장은 20일부터 3일간 지동교 위에 특별무대를 설치해 팔달문시장거리축제인 한복맵시선발대회(20), 시민가요제(21), 대학가요제(22)를 열게 되며 이 외에도 다양한 경품행사와 이벤트 행사 등을 열 계획이다. 이번 K-Sale FESTA는 수원시내 22개 전통시장이 참가하며, 남문시장은 남문시장 태평성대 페스티벌을 열어 수익을 극대화 시키겠다는 것이다.

 

 

다양한 행사로 대형백화점 등과 경쟁한다.

 

남문시장 특성화사업단 김춘홍 전문위원은 이번 남문시장 태평성대 페스티벌에는 저녁에 시장을 찾아 온 시민들과 관광객, 외국인들이 다 함께 참여하는 댄싱나이트를 열어 모두가 함께 즐기는 잔치를 열 예정입니다. 또한 많은 팀이 참여하는 버스킹 대회도 심사를 해 연말에 시상을 할 계획도 세우고 있고요라고 한다.

 

김춘홍 전문위원은 태평성대 페스티벌이라는 명칭을 붙인 것도 모두가 다 함께 참여하는 댄싱나이트를 열기 때문이라고 한다. 다 함께 춤을 추며 취하지 않으면 돌아가지 말라는 정조대왕의 불취무귀(不取無歸)’ 정신을 이어가는 잔치를 벌이겠다는 것이다. 그렇게 즐거운 시장거리를 만들어 모두가 함께 동참하는 잔치를 열겠다고 한다.

 

남문시장 태평성대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운영프로그램으로는 수원남문시장박람회, 게임랜드, 버스킹대회, 태평성대 댄싱나이트 마련되어 있으며 지역프로그램으로는 지동아트포라 아트플리마켓과 청년몰 아트플리마켓, 푸드트레일러 야시장이 동참해 젊은 고객을 끌어들일 것으로 기대된다.

 

할인 및 증정행사로는 수원남문시장 상품 10% ~ 30% 할인행사, 구매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외국인 관광객 대상 기념품 증정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상품으로는 정조대왕 나노블럭과 전통시장 통지도 등을 증정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체험행사와 판매부스를 마련하여 남문시장을 찾아 온 관광객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다.

 

 

축제분위기 최고조로 올려 경쟁력 높인다

 

올해 수원남문시장 테평성대 페스티벌에서는 수원남문시장 안 9개 시장에서 대표상품을 한 자리에 모아 야외부스를 한 시장 당 1개소씩을 마련하여 전시하고 물품판매를 진행하여 관광객들이 한 자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또한 지동교에 룰렛, 자전거페달 돌리기, 에어볼 등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한다고 한다.

 

버스킹 대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여 수원남문시장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청소년 및 대학생들에게 공연을 펼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겠다는 것이다. 야간에 펼치는 태평성대 댄싱나이트는 남문시장 고객센터 앞에 여러 장르의 음악을 들려주어 전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댄스파티를 열 계획이라고 말한다.

 

그동안의 축제와는 달리 변화된 프로그램으로 관람하는 축제가 아닌 직접 참여하여 스스로 시장을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축제를 만들겠다고 하는 수원남문시장 태평성대 페스티벌. 올 가을 관광주간에 이어 벌어지는 K-Sale FESTA와 함께 연이어 펼치게 될 남문시장 태평성대 페스티벌을 마음 설레며 기다리는 이유이기도 하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