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부터 109일까지 10일간 다양한 행사

 

‘K-Sale FESTA in Suwon'의 막이 올랐다. 전국적으로 백화점과 유통업체, 전통시장까지 모든 매장이 함께 할인행사 등을 하는 K세일 페스타는 10일간 전국의 모든 판매업체들이 동참하는 대규모 세일행사이다. 수원의 경우 각종 백화점과 할인점, 유통업체, 전통시장 등이 30일부터 모두 세일행사에 들어갔다.

 

‘K-Sale FESTA'는 내수진작을 위해 국가적인 차원에서 실시하는 대규모 할인행사이다. 각종 행사와 할인판매를 동시에 시작하는 수원 전통시장도 30일 모든 시장들이 동참한 가운데 열렸다. 수원 22개 전통시장들은 각 시장별로 10% 할인행사와 더불어 각종 행사와 경품추첨 등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날 행사는 오후 7시에 본 행사를 시작하기 전부터 많은 사람들이 지동교에 가설한 특설무대 앞으로 몰려들었다. 오후 4시에 경품추천 행사가 있었기 때문이다. 경품추천은 각 상점에 비치된 경품권에 개인의 성명과 전화번호, 생년월일을 기입해 추첨함에 투입하면 된다. 올해 경품추천은 본인이 행사장에 없어도 연락을 취해 전달받을 수 있다고 한다.

 

 

2천여 명 몰린 ‘K-Sale FESTA’ 개막식

 

올해 ‘K-Sale FESTA in Suwon' 개막식이 열린 지동교에는 행사시간이 가까워지자 2천여 명의 관람객이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출연한 가수들만 해도 박남정, 윙크, 서주경 등 이름 있는 가수들이 대거 출연한다는 소문에 많은 관람객이 모인 것으로 보인다. 전자바이얼린 연주가인 디아나와 조세은이 환상의 콤비를 이루는 스톰까지 가세한 무대에 모인 관람객들이 시종일관 즐거워했다.

 

저 다들 아시죠. 저는 수원 상인연합회 회장이자 지동시장 상인회장입니다. 오늘 이렇게 수원의 각 시장들이 모두 10% 세일행사를 시작했습니다. 여기 이 자리에는 김동근 수원시 제1부시장님을 비롯하여 김진관 수원시의회 의장님, 중소기업청과 소상공인진흥공단, 경기도의회 의원, 수원시의회 의원 등 많은 분들이 함께 자리하셨습니다. 여러분들이 오늘 얼마나 많은 박수를 치느냐에 따라 이 행사가 계속될 수 있습니다

 

최극렬 수원상인연합회장은 무대에 올라 함께 자리한 내빈들을 일일이 소개하면서 박수를 요청했고 관객들은 환호로 답을 했다. 무대에 오른 수원시 김동근 제1부시장도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지역경제를 살리자고 하면서 전통시장이 활성화가 되어야 우리 수원의 경제가 기본이 든든해진다고 했다.

 

 

흥겨운 무대에 박수를 보내는 관객들

 

올 시장거리축제와 맞물려 열린 ‘K-Sale FESTA in Suwon' 개막식은 예년보다 더 많은 관객이 몰려들었다. 아마 이렇게 많은 관객이 몰린 것은 경품행사 때문으로 보인다. 모든 사람들이 예전과 달리 경품에 당선되면 대형 경품은 집으로 배달을 해주기 때문에 굳이 행사를 마칠 때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지 않아도 되기 때문이다.

 

객석에 자리하고 있는 많은 사람들은 가수가 무대에 오를 때마다 큰 박수를 보내주며 흥겨워했다. 한 시민은 오늘같이 행사가 즐거운 적이 없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 시장거리축제가 3일 동안 계속된다는데 친구들에게 알려 함께 구경을 와야겠다고 한다. 말을 하면서도 흥겨움에 겨워 연신 어깨를 들썩이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전통시장 상인회장 한 사람은 수원의 전통시장만큼 모든 일에 열성인 곳은 없을 것이라면서 전통시장이 활성화가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찾아올 수 있도록 시장 상인들도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한다. 전통시장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때 활성화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10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팔달문지역 상가거리축제와 사회적기업 상품 판매전, 남문시장 툭화상품 판매전이 계속 9일까지 이어질 글로벌 명품남문시장. 모든 행사에 더 많은 사람들이 동참하고 더불어 장도 보아갈 수 있는 마음에 여유를 가졌으면 하는 바람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