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란자 동장 지동기동순찰대와 동행

 

지동은 취약지역이 많은 곳이다. 상대적으로 골목이 많고 고층 아파트 등이 없는 지동은 단독주택들이 들어서 있어 골목마다 보안등을 켜지 않으면 마음놓고 다닐 수 없을 정도이다. 지금은 골목마다 CC카메라가 설치되어 있고 수시로 지역 방범순찰대와 경찰이 순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보다는 주민들이 안심하고 밤길을 다니고는 한다.

 

하지만 지동 관내에는 아직도 공가와 폐가를 합쳐 48호나 되고 골목길에 보안등을 달았다고 해도 곳곳에 보안등을 설치해야 하는 곳들이 있어 지동기동순찰대가 매일 정해진 시간에 순찰을 돌고는 한다. 이런 지동이기에 관인 지동행정복지센터도 주민들의 안전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 그런 주민들의 안전을 책임지기 위해 지동행정복지센터 박란자 동장과 이승란 복지팀장이 지동기동순찰대와 함께 지동 관내 취약지구를 돌아보았다.

 

8일 오후 730. 팔달구 세지로314번길 38-13에 소재한 지동경로당 1층에 자리한 지동기동순찰대 사무실에는 기동순찰대 이현희 대장을 비롯하여 9명의 순찰대원들과 지동 박란자 동장, 이승란 복지팀장 등이 함께 모였다. 지동관내 야간 취약지역인 골목을 순찰하기 위해 모인 것이다.

 

 

성빈센트 병원 - 영락교회 뒷길 들 돌아봐

 

이날 야간방범순찰은 지동기동순찰대 사무실을 출발하여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 93에 소재한 성빈센트 병원을 끼고 도는 뒷골목을 통과하여, 팔달구 지동 187-56에 소재한 영락교회 주차장을 지나 지동행정복지센터로 돌아오는 골목길이었다. 이곳은 아직도 좁은 골목이 많고 공가(空家)들이 자리하고 있는 방범취약지역이다.

 

박란자 동장과 이현희 기동순찰대장을 앞세우고 골목을 돌아보던 일행은 CCTV가 설치된 전신주를 일일이 확인하면서 촬영은 되는지 등을 점검했다. 경광등을 손에 들고 골목길을 돌면서 공가가 있으면 혹시 안에 사람은 없는지 일일이 확인을 하면서 관내 순찰을 이어나갔다.

 

 

이 집은 비어둔지가 오래되었는데 아직 사람이 들어오지 않은 것 같아요. 대문 앞에 CC카메라가 있는 것으로 보아 아직 세를 들어온 사람이 없던지, 아니면 주인이 세를 놓지 않은 듯하네요

 

일일이 취약지역을 돌아보는 도중 기동순찰대원들에게 설명을 들은 박란자 동장은 집 주소를 확인하고 정확한 것을 알아보겠다고 했다. CCTV가 달린 전신주는 일일이 확인하면서 카메라가 불이 들어오는지를 확인하면서 순찰을 돌기 때문에 자연히 속도가 늦어지고는 했다. 골목골목을 훑어보면서 이어진 순찰은 약 한 시간정도 이어졌다.

 

 

영락교회 주차장 뒷길 보안등 필요해

 

이날 방범순찰은 뒷골목의 보안등 관리와 CC카메라의 작동, 공가와 폐기 등에 누가 침입하지는 않았는지를 알아보고, 홀로 귀가하는 여성이 불안해하면 집까지 안전하게 귀가조치를 하는 순찰이었다. 영락교회 주차장 아래편 골목은 사람들의 통행이 뜸하고 보안등이 없어 어둡기 때문에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이곳은 지난 번 순찰을 돌 때는 여성 한 분이 겁난다고 해서 집까지 안전하게 모셔다 드린 곳입니다. 통행하는 사람이 별로 없고 등도 없어 혼자 귀가하는 여성들은 두려움에 떨기도 하는 곳이죠

 

기동순찰대 이현희 대장의 말에 박란자 동장은 내일이라도 팔달구청에 연락을 취해 이곳에 보안등을 달아야겠다고 한다. 한 시간 정도 돌아본 지동 방법취약지구. 그동안 많은 변화가 있어 예전보다는 안전해졌지만 아직도 곳곳에 문제점이 있는 곳을 개선하기 위해 돌아본 야간방범순찰. 지역이 안전을 위해 늦은 시간까지 애쓰는 지동기동순찰대원과 박란자 동장, 이승란 복지팀장에게 박수를 보낸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