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동행복복지센터와 플라잉수원 MOU 체결

 

지동이 달라지고 있다. 날이 풀리기 시작하면서 주말과 휴일이 되면 지동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지동을 찾는 이들이 가장 눈여겨보는 것은 바로 벽화길 여기저기 조상되어 있는 스탬프 함이다. 이 상자 안에는 지동 벽화골목을 즐기기 위한 스탬프가 들어있다.

 

지동 벽화골목 여기저기 스탬프 투어. 모두 11곳의 벽화골목에 마련한 스탬프는 그냥 벽화골목을 돌아보는 것보다 쏠쏠한 재미를 더해준다. 벽화골목을 돌아보면서 스탬프 함을 찾아 하나하나 찍어나가다 보면 다리 아픈 것도 잊어버리게 된다. 이런 재미로 인해 날이 풀리면 더 많은 사람들이 지동 벽화골목을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지동 스탬프 투어는 벽화골목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각 스탬프 함에 비치된 스탬프를 찍으면서 지동의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관광상품이다. 스탬프 투어는 단축코스(2.1km)와 전체코스(3.2km)의 두 가지 코스가 있으며 스탬프투어 지도를 보고 누구나 쉽게 따라갈 수 있도록 안내되어 있다.

 

투어 지도는 지동행정복지센터, 창룡마을창작센터, 헬륨기구 탑승매표소, 팔달문 홍보관 등에서 배포하고 있으며, 스탬프를 7개 이상 찍었을 때에는 인센티브도 제공된다. 인센티브는 3가지로 1. 창룡마을 창작센터 내 북카페 커피 한 잔 제공 2. 창작센터 기념품 10% 할인(단 일부 제외) 3. 헬륨기구 탑승료 10% 할인이며 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지동행정복지센터와 ()플라잉 수원 MOU 체결

 

헬륨기구 플라잉 수원은 50여일 전 모 케이블방송에서 띄운 드론과 접촉사고가 일어나는 바람에 50여일을 영업을 하지 못했다. 당시 기구에는 7명의 승객이 타고 있었으나 접척사고에도 불구하고 모든 승객을 안전하게 착륙을 시켰다. 불행하게도 사고가 일어났지만 플라잉수원의 안전성을 확인하는 결과도 나타났다.

 

접촉사고가 일어날 당시 MOU체결로 지동 벽화골목 스탬프 투어에 참여한 관광객들에게 승선요금 10% 할인을 해주기로 했으나 사고로 인한 기구 수리문제로 50여일간 기구를 띄울 수 없어 체결도 늦어졌다. 다행히 수리를 마치고 정상적인 영업을 하고 있는 플라잉수원과의 MOU체결을 7일 오후 330분경 ()플라잉 수원 사무실에서 가졌다.

 

지동행복복지센터 이상수 동장과 ()플라잉 수원 금동한 대표는 플라잉 수원 사무실에서 MOU를 체결하고 앞으로 지동 벽화골목을 관람하기 위해 지동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상수 지동장은 MOU 체결을 마친 후 지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전국 최장의 벽화 골목과 노을빛 전망대, 창룡마을 창작센터, 전통시장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인센티브 제공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올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스탬프 지도 배포 등 원활하게 해야

 

문제는 주말은 창룡마을 창작센터와 플라잉 수원 매표소 등에서 스탬프 투어 약도를 받을 수 있지만 휴일에는 창작센터와 지동행복복지센터, 팔달문 홍보관 등이 모두 문을 닫는다는 점이다. 다만 한곳 플라잉 수원 매표소에서만 약도를 받을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투어객들이 연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우선 팔달문 홍보관은 그동안 주말과 휴일에 홍보관을 담당하는 관리자가 있었지만 주말과 휴일 관리자가 2월까지 상주하지 않는다. 창룡마을 창작센터의 경우에도 휴일과 월요일 문을 닫는다. 일반적인 미술관이나 박물관의 경우 찾아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일요일에도 문을 연다. 그리고 월요일에 문을 닫는다.

 

지동 스탬프 투어 약도를 받을 수 있는 곳은 휴일이 되면 플라잉 수원에서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팔달문 방향에서 지동 벽화골목으로 접근을 하는 사람들은 플라잉 수원에 들렸다가 다시 지동 벽화골목으로 내려와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야 한다는 점이다. 이런 불편함 때문에 관람객들의 불만도 늘어나고 있다. 창룡마을 창작촌도 박물관이나 미술관처럼 일요일엔 담당자들이 근무를 하고 월요일에 쉬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번 명절 연휴기간에도 이런 불만을 곳곳에서 들렸다. 27일부터 31일까지 임의로 문을 닫아 벽화골목을 찾아온 관광객들의 불만을 산 것이다. 앞으로 날이 풀리면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기본적인 편의도 생각지 않고 실시하는 스탬프 투어로 인해 벽화골목 스탬프 투어를 찾아오는 사람들의 원성을 살까 걱정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