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올해 지동 벽화골목에서 살고지고

 

326() 아직 아침저녁으로는 날씨가 쌀쌀하다. 야외에서 몇 시간씩 작업을 하기에는 좀 이른 철이 아닌가 생각이 든다. 그것도 생업을 위해 돈을 버는 일이라면 어쩔 수 없이 해야 하지만, 남을 위한 봉사라면 사람들이 조금은 망설일 듯한 날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골목길이 왁자하다.

 

자원봉사자들의 솜씨로 이루어진 지동 벽화길, 이곳은 벌써 봄이다. 2013년 첫 자원봉사자들이 찾아와 올 해 첫 칠이 시작이 되었기 때문이다. 지난 해 그리다가 완성을 하지 못한 벽화를 그리고 있는 사람들. 하나같이 유니폼을 입고 있다. 벌써 무슨 그림을 그려? 궁금증이 일어 들여다보았다.

 

 

삼성전자, 올해 지동골목에서 산다.

 

처음부터 삼성전자에서는 지동골목에 남다른 애착을 보였다. 지역에서 많은 봉사를 하고 있는 기업이 지동 벽화골목 조성에 남다른 애착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지난 한 해 동안 지동 벽화길 조성에는 부서별로 찾아와 봉사를 하기도 했다. 지동 벽화길이 좋아 몇 가정이 매주 찾아오기도 했다.

 

그 때 그림을 그리던 삼성전자의 일원이 하던 말이 지금도 귓가에 생생하다. 세 가족이 아이들과 함께 왔다고 하면서 벽에 그림을 그리고 있었다.

 

휴일에 갈 곳은 많지만 아이들과 함께 이렇게 와서 그림을 그리다가 보니, 제 스스로가 벽의 그림이 되는 듯합니다. 아이들도 너무 좋아하고요. 이렇게 가족들이 함께 모여 우리만의 그림 벽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행복하지 않습니까? 아이들이 휴일이면 우리 그림 보러 가자고 합니다. 내년에도 우리 그림 벽을 많이 만들고 싶네요.”

 

 

바로 그랬다. 그래서 올 처음의 지동 벽화길 조성을 삼성전자가 들어와 칠을 하기 시작했다. 26일 지동 벽화길 조성에 나선 팀은 VD사업부 소프트웨어 사업부 30명과, CS환경센터 품질보증그룹 22명 등 52명의 인원이 벽화길 조성에 첫 발을 내딛은 것이다.

 

처음인데 좋은데요. 앞으로 계속해야겠어요.”

 

정말 열심히 벽에 그림을 그린다. 누가 이들을 최첨단 기기를 생산하는 엘리트들이라고 생각을 할 것인가? 아마도 섬세한 작업을 하는 사람들이다가 보니, 그림 하나를 그려도 남보다 더 꼼꼼한가 보다. 벽화길 조상 총 유순혜 감독은 정말들 잘 그리네요.“라며 연심 칭찬을 한다.

 

 

일행 30명과 벽에 그림을 그리고 있던 VD사업부의 이승훈 수석(부장급)

 

저희 팀은 올해 처음으로 나왔습니다. 매년 봉사를 하는데 동료들이 지동 벽화 골목에 가서 봉사를 하면 좋다고 해서요. 그런데 이렇게 나와 보니 정말 좋습니다. 동료들과 함께 벽에 그림을 그리면서 많은 이야기를 할 수도 있고, 사무실에서는 하지 못할 이야기도 스스럼없이 할 수 있어서 친분이 더욱 돈독해지는 듯도 하고요. 올해는 지동에 와서 그림을 많이 그려야 할 듯 하네요.”라고 한다.

 

22명의 품질보증그룹의 동료들과 함께 참가를 한 유명산 부장은

 

이렇게 벽에 붙어서 그림을 그리면서 동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정말 좋습니다. 직장에서 하지 못할 이야기도 할 수 있고요. 또 우리가 그린 그림을 많은 사람들이 보고 즐거워 할 수 있다는 것도 행복 아닙니까? 올해는 계속 이곳에 와서 벽화길 조성 봉사를 해야 할 것 같아요라고 한다.

 

 

지동벽화길. 부산 감천마을이나 통영의 동피랑처럼 화려하지는 않다. 그러나 지동 벽화골목은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이 있다. 그리고 그들의 즐거운 웃음소리가 벽화그림에 함께 그려져 있다. 그래서 2013년의 지동 벽화 골목은 또 다른 이야기가 전해진다.

 

올해 이곳에서 살 것 같아요그런 즐거움을 아는 사람들이 지동 벽화 골목을 찾아온다. 그것이 바로 행복이 아닐까?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