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동 나누는 재미가 즐거운 사람들 모임

 

지난 해 연말에 가게를 운영해 번 이익금으로 극세사 이불을 구입해서 차상위계층과 홀몸어르신들께 나누어 드렸어요. 한 겨울을 따듯하게 나실 수 있도록 한 것이죠. 이곳은 봉사를 하는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이 함께하는 공간이죠

 

나눔샘터는 권선구 평동(동장 이상균)주민센터 1층 민원실 앞에 자리하고 있는 작은 가게를 말한다. ‘자원순환물품 교환 · 판매전문 평동녹색가게 나눔샘터는 평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녹색가게이다. 이 가게는 부녀회원들이 봉사를 하는 자원순환 가게로 의류, 가방, , 새우젓, 커피 등 다양한 것들을 판매한다.

 

의류는 회원들이 내놓은 것을 정리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어요. 새우젓이나 이런 물건들은 직접 주문을 해서 판매를 하고 있는데 드셔보신 분들이 딴 데보다 맛이 있다고들 하세요

 

8일 찾아간 평동 나눔샘터. 말 그대로 인정이 샘터에서 솟아나는 샘물같이 넘치는 곳이다. 평동 새마을부녀회에서 주관하고 있는 이 나눔샘터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물건들을 판매하고 있다. 나눔샘터 가게는 새마을부녀회원들이 돌아가면서 봉사를 하고 있는 곳이다.

 

 

저렴한 가격에 옷가지 등 팔아

 

중고 물품을 서로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물자 절약과 자원 재활용을 실천하려는 움직임을 통틀어 이르는 말인 아나바다 장터와 같은 기능을 갖고 있는 평동 나눔샘터는 순전히 봉사를 목적으로 판매를 하고 있는 가게이다. 이 가게를 운영해서 남은 이익금은 지역의 차상위계층이나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을 돕는데 사용한다고 한다.

 

수원은 각 주민센터마다 이런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가 상당히 많다. 주로 새마을부녀회가 주축이 되어 벌이고 있는 자원의 순환물품을 판매하는 것으로, 주민들이 증여한 물건이나 값싸게 구입한 식품 등을 팔아 이익을 남기는 매장이다. 매장에서 판매가 되어 남은 수익금으로는 당연히 어려운 이웃을 위하여 사용하고 있다.

 

 

지난해 1월에 문을 열었으니 벌써 14개월 정도 되었네요. 물건을 주로 수원시 새마을회를 통해 구입을 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일반 도매상들보다는 싼 가격에 들어오기 때문에 저렴하게 판매를 할 수 있고요, 물건도 믿을 수 있어서 좋아요

 

평동 새마을부녀회 서정란 부녀회장은 가게 문을 열어 안을 보여주면서 작지만 큰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라고 한다. 나눔샘터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다양한 의류는 주로 기증을 받아 판매하는데, 사이즈나 형태기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찾아 와 단돈 몇 천원에 좋은 물건을 찾아가기도 한다며 웃는다.

 

봉사를 하면서 나눔도 실천해

 

새마을부녀회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나눔샘터 가게를 운영하게 된 것은 지역에 거주하는 불우한 이웃에게 더 많이 베풀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24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새마을부녀회는 평동주민센터 내에서도 나눔을 실천하는 단체로 소문이 나 있다.

 

가게 안에서 물건을 정리하고 있는 서정란 새마을부녀회장은 늘 바쁘다. 부녀회원들과 함께 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을 돕는 일을 맡아하기 때문이다. 가게에 함께 들린 이상균 동장도 나눔을 실천하는 새마을부녀회가 있어 든든하다고 한다. 봉사를 하는 단체들이 많을수록 지역에 더 따듯해지기 때문이다.

 

자신들이 가정의 주부들이기 때문에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앞장선다고 하는 평동 새마을부녀회. 작은 가게에서 나오는 이익금으로 더 많은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따듯한 마음들이 있어 수원시는 항상 사람이 반가운 도시가 되는가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