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시장 문화관광사업단 캠페인 벌려

 

수원시민 여러분!

시민의 단합된 힘으로 이번 메르스 상황을 잘 극복하여 위기가 아닌 우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정상적인 소비활동에도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3일 오후 화성 남수문 앞 지동교 위에서 지나는 시민들에게 나누어준 전단지에 적힌 내용이다. 영동시장 홍보차량과 영동시장 문화관광형 시장 사업단(단장 김춘홍), 영동시장 상인들이 시장 살리기 위한 캠페인에 나섰다. 그동안 중동호흡기증후군인 메르스로 인해 시장 경제가 침체되었기 때문이다.

 

그동안 시장 경제가 엉망이 되었어요. 사람들이 길에 나오지 않기도 하고,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는 가질 않으니 전통시장에도 찾아오는 사람들이 없었던 것이죠. 수원은 이제 메르스가 진정국면에 들어가 시민들이 활동을 해도 괜찮은데, 아직도 두려움이 다 가시질 않은 것 같아요.”

 

 

 

 

 

시장경제 하루 빨리 활성화 시켜야 해

 

영동시장 문화관광 사업단 김춘홍 단장은 시장경제가 계속 침체되어 있으면 수원경제가 어려워진다고 하면서, 이제라도 시민들이 시장을 찾아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한다. 한 달 넘게 계속된 메르스 파동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것은 서민들과 자영업자들인데 시장의 경우 그 피해가 심했다는 것이다.

 

일부 가게를 제외하면 평소 판매량의 20%도 채우지 못했다고 해요. 그나마 먹거리를 파는 가게들이 많은 곳은 좀 나은 편인데, 영동시장의 경우에는 먹거리가 없다보니 그 피해가 더 심각했다고 합니다. 하루빨리 시민들이 지역경제 되살리기에 동참하는 길만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길이죠.”

 

영동시장 문화관광 사업단은 시장을 살리기 위해 지동교에 홍보차량을 내세우고, 지나는 사람들에게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 건네주면서 홍보에 열중하고 있다. 그렇게 아이스크림이라도 주지 않으면 전단지를 바로 버리고 간다는 것이다. 아이스크림을 먹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은 나누어 준 전단지를 읽으면서 기다리고 있다.

 

 

4일부터 지동교 문화행사 다시 시작

 

그동안 메르스로 인해 매주 토요일마다 지동교에서 열리던 체험행사와 토요문화공연도 4일부터 다시 시작한다고 한다. 지동교 토요문화행사가 잠정 중단을 하면서 주말이면 시장으로 모여들던 사람들의 발길이 끊겼기 때문이다. 토요문화공연은 원래 7월과 8월은 혹서기이기 때문에 중단을 하지만, 메르스로 인해 하지 못한 행사는 7월 중에 계속한다는 것이다.

 

저기 아주머니 한 분은 병원 간병인인데 메르스로 인해 병원을 나갈 수가 없어 생활이 어렵다고 하네요. 하루빨리 모든 것이 진정이 되고 시민들이 마음껏 다닐 수 있어야 하는데 정말 걱정입니다.”

홍보차량 옆에 줄을 지어서서 영동시장 노래에 맞추어 전단지를 나누어주면서, 앞으로 빠른 시일 안에 시장 활성화를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모두가 마음이 하나로 모아져야 한단다. 수원은 메르스 안심지역이지만 시민들의 얼어붙은 마음이 쉽게 녹을 것 같지 않다면서, 4일부터 열리는 체험행사에 많은 사람들은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