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주차 차량에 가려 스탬프는 보이지 않아

 

이곳에 화성 한 바퀴 스탬프가 있다고 하는데 도저히 찾을 수가 없어요

4일 오후, 화성 한 바퀴를 돌면서 스탬프 투어에 나선 관광객인 듯 손에 스탬프 투어 북을 펼쳐들고 이리저리 주변을 돌아보고 있다. 지나는 사람들에게 묻기도 하지만 대답을 해주는 사람들이 없다. 할 수없이 남문고객센터를 찾아들어가 스탬프의 위치를 확인한 후 그곳에 가서 스탬프를 찍는다.

 

관광객을 위한 스탬프 투어라면 당연히 관광객이 찾기 쉬운 곳에 스탬프를 설치해야 하는데 이렇게 찾기 어려운 곳에 보이지도 않게 스탬프를 설치해 놓으면 어떻게 숨어있는 스탬프를 찾아 도장을 찍으라는 것인지 도대체 이해가 가질 않는다. 스탬프 투어를 하는 것인지 스탬프 숨바꼭질을 하는 것인지 모르겠다

 

스탬프를 찾느라 애를 먹어서 그런지 즐거운 마음으로 관광을 해야 할 당사자가 불쾌하다는 듯 볼멘소리를 낸다. 모처럼 수원화성을 찾아와 스탬프 투어에 나선 관광객이 오히려 불쾌한 마음을 먹었다고 하면 수원화성을 홍보하자는 취지로 마련한 스탬프 투어가 오히려 수원화성의 관광에 해를 입히는 결과를 초래한 것이다.

 

 

고객센터 앞에 있던 스탬프 남수문 방향으로 옮겨

 

벌써 옮겨간 지 꽤 되었어요. 고객센터 앞에 서 있어 사람들이 찾기 쉬운 자리에 있던 것을 어느 날 말도 없이 스탬프를 옮겨버린 거예요. 관광객들에게 설명을 해주는 고객센터 관계자에게 말 한마디 없이 스탬프를 옮겨가는 바람에 저희들도 옮긴 자리를 몰라 투어를 하는 관광객들이 스탬프가 어디 있느냐고 하루에도 수십 명씩 질문을 하는데 답변을 못해 애를 먹기도 했고요

 

남문고객센터 관계자는 자신들도 언제 스탬프를 옮겨갔는지, 어디로 갔는지 몰라 주변을 한참이나 찾아보았다고 하면서 관광객이 찾기 좋은 곳에 자리하고 있던 스탬프를 보이지도 않는 곳에 옮겨놓은 처사를 이해할 수 없다고 한다. 물론 그 스탬프가 서 있는 곳이 남수문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어 옮겼다고 하지만 현재 서 있는 자리는 쉽게 눈에 띠지 않는 자리라는 것이다.

 

관광객을 위한 스탬프 투어이고 수원화성을 한 바퀴 돌면서 모두 10곳에서 도장을 찍어야하는데 스탬프가 있는 장소를 찾기 어렵다고 하면 오히려 수원화성을 홍보하자는 의미가 퇴색되어지는 것 같아요. 지금 자리보다는 남수문에서 관광객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서 있어야 맞는다고 생각합니다

 

 

불법주차 차량에 가려 보이지 않는 스탬프

 

남수문 곁에 서 있다는 스탬프를 왜 찾지 못하고 있는지 궁금하여 일대를 돌아보았다. 남문시장 일대는 구석구석 잘 알고 있지만 스탬프를 찾기가 쉽지 않다. 스탬프 도장을 찍는 구조물이 크지도 않지만 그 앞에 불법주차 차량들이 늘어서 있어 작은 스탬프 구조물은 아예 보이지가 않기 때문이다.

 

이곳을 잘 아는 나로서도 찾기 힘든 것을 화성투어가 초행인 관광객들에게 찾으라고 하기엔 무리인 듯하다. 처음 서 있던 고객센터 앞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모이는 곳이고 남수문이 바라다 보이는 곳이다. 그런데도 굳이 보이지도 않고 찾기도 힘든 곳에 설치를 해야만 하는 것일까?

 

자리를 옮긴지 꽤 시일이 지났지만 지금도 하루에 몇 명씩 스탬프가 서 있는 자리를 못 찾아 장소를 물어본다는 관광객들. 관계당국은 스탬프를 관광객들이 더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자리를 옮기거나 스탬프 앞을 가로막는 불법주차 차량들을 해결하거나 해야 한다. 관광객들이 힘들여 화성을 돌면서 불쾌한 감정을 갖게 해서는 안 되기 때문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