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일정이 가뭄으로 인해 갑자기 바뀌는 바람에, 모처럼 집안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밀려있던 CD 정리 작업부터, 여기저기 쌓였던 먼지도 털어내고. 참 사람이 살아간다는 것이 참 할 일이 많다는 생각입니다. 답사를 다니고 신문에 올릴 기사를 정리하다가 보니 늘어나는 것은 짐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이런 자료들이 나중에 다 우리의 문화 한 쪽을 정리하는데 있어서, 작은 도움이나마 될 것 같다는 생각에 열심히 정리를 하고 있습니다. 아마 정리만 하라고 하면 그 누구에게도 뒤떨어지지 않을 듯싶습니다.

 

모처럼 집안 구석구석을 정리하였습니다. 방안에는 많은 것들 두는 것을 싫어하는 성미인지라, 꼭 필요한 것만정리합니다. CD와 책 뿐입니다. 3,000여장의 CD와 700권 정도의 책이 벽을 차지합니다. 책은 3,000권 정도가 되지만 삶터가 비좁은 관계로 나머지는 아우의 서재에 남아있습니다


 

블로거의 역할과 존재가치

 

세상에서 블로거라는 존재들이 그 힘을 발휘하고 있다는 것은 이미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다만 그 힘이라는 것이 세상 사람들에게 긍정적으로 받아들여지는가 하는 문제는, 사실은 가장 중요한 사안입니다. 그런 점으로 볼 때 활발한 활동을 하는 블로거 한 사람은, 이 시대에 매우 가치 있는 인생을 살아가는 분들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요즈음은 각 지자체마다 블로거들을 초청해 지역의 사안을 홍보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지역으로 끌어들이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블로거들의 위상이 높아졌다고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언론사 혹은 대학 강단에도 블로거들이 당당하게 올라서 강의를 하기도 합니다. 블로거들의 존재가치는 돈으로 환산을 할 수가 없습니다.

 

3,000장 정도의 CD입니다. 20년이 넘는 시간을 전국을 다니면서 찍어 온 자료들이죠. 이 CD들이 가끔은 잘못 된 세상을 바로 잡기도 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많은 돈을 벌었다고 해서, 그 블로거의 가치가 높은 것은 아닙니다. 이웃 블로거들 중에서는 벌써부터 독자적인 부분에서 뛰어난 역할을 하는 분들이 상당 수 있습니다. 바로 그 분들이 세상을 바꿀 수가 있는 것입니다. 그 분야 또한 상당히 광범위합니다. 그래서 블로거의 존재가 그만큼 중요한 것이기도 한 것일 테고요.

 

세상이 블로거를 주시하고 있다.

 

그동안 블로그를 운영한 것이 한 7년 정도 되었나봅니다. 중간에 블로그를 접지 않고 계속했다면, 아마 현재 활동을 하는 블로거 중에서는 가장 고참이 될 것입니다. 2005년 다음에 플래닛이 없어지고 블로그가 처음으로 시작할 때부터, 한 사람의 블로거로 활동을 했기 때문입니다.

 

그 동안 사실은 3,000개 이상의 들을 썼습니다. 중간에 막무가내로 블로그를 접을 때,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에 이미 2,000개가 넘는 글이 남아있었기 때문입니다. 현재 1,000개가 넘는 글이 남아있으니, 그 자료만 해도 참 엄청난 자산이란 생각이 듭니다.

 

책들입니다. 당장 필요한 것들만 갖고 왔습니다. 좌측 밑에 통나무 찻상 보이시나요? 150년 정도된 소나무가 태풍에 쓰러진 것을 3년간 비 바람 눈에 젖고 마르고 했던 것을 찻상으로 만들었습니다.  


당시에 기억을 떠 올려봅니다. 당시는 다음 메인창에 시사, 문화, 정치 등이 곧잘 올라있었습니다. 지금은 연예, 요리 등등이 주가 되었지만. 문화재에 대한 문재점을 이야기를 하면, 며칠 안에 말끔히 정리가 될 정도였습니다. 신호체계가 잘못 되었다고 지적하면 바로 신호체계를 바로 잡고 연락이 오기도 했고, 횡단보도가 이상하다고 하면 이틀이 안가 횡당보도가 올바르게 정리가 되었습니다.

 

한 사람의 블로거가 갖는 힘은 무한하다

 

한 사람의 블로거가 갖는 힘은 무한합니다. 다만 그 블로거들이 그것을 어떻게 표현을 하는가에 따라서 달라질 수는 있겠지만 말입니다. 자신의 주장이 강한 글을 블로그에 올리다가 가끔은 곤욕을 치렀다고 이야기를 하는 블로거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것이 블로거들의 글 하나하나를 세상이 바라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작업공간입니다. 남은 한 면은 창이죠. 오래된 TV(그래도 나올 것은 다 나옵니다)와 오래 된 컴퓨터. 방 하나에 있는 모든 물건의 전체입니다. 물론 딴 방이 하나 더 있고 주방겸 거실도 있습니다.이 안에서 세상을 바꿀 수도 있는 글을 씁니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무한한 힘을 가진 블러거 여러분. 지금 여러분이 블로그에 올리는 글로 인해 세상이 바뀔 수도 있지만, 마음 아파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행여 내 글로 인해 상처를 받을 사람이 있다면, 과감하게 그 대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무조건적인 글이 아니라, 대안까지 치밀하게 설명을 할 수 있는 블로거. 그것이 바로 세상을 바꿀 수 있는 블로거이기 때문입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