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오 거리 송산 주차장 외벽에 마련한 남문 로데오 갤러리는 이제 로데오 거리의 명물이 되었다. 지난 해 123남문 로데오 갤러리가 처음으로 사람들에게 선을 보인 후, 남문 로데오 갤러리 개관초대전인 아름다운 수원전을 시작으로 로데오 갤러리는 끊임없이 전시를 이어가고 있다.

 

이 남문 로데오 갤러리에 전시를 하는 작가들은 22명의 지역에 연고를 둔 작가들이다. 이번 7월에 남문 로데오 갤러리의 기획전은 바람아 불어라라는 제목을 달고 있다. 3일 오후 찾아간 남문 로데오 갤러리. 작가들의 작품이 송산주차장 외벽 전시실 안에 가지런히 정리가 되어있다. 이번에 참여 작가는 모두 7명이다.

 

 

함께 공부하며 살아 온 양띠들의 전시

 

이번 전시를 기획한 남문 로데오 갤러리 전시기획자인 박태균은, 호우와 자명미술학원의 총원장이자 수원미술협회 부회장이다. 이번 기획전은 67년생 양띠들의 전시라고 한다. 이들은 고등학교 때 같은 화실에 다니고 미술대학에 입학한 동기들의 모임으로, 수원미술의 발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해왔다고 한다.

 

이들은 앞으로도 수원시민들과 함께 소통을 하면서 다양한 작품세계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한다. 박태균 기획자는 화성행궁에서 팔달문 주변, 이춘택병원, 수원시여성가족회관 일대에 있는 남문 로데오 미술의 거리가 계속하여 만들어지고 있고, 3D 입체벽화 작업 등으로 더욱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한다.

 

 

7명의 작가들, 독특한 예술세계 선보여

 

이번 전시에 작품을 선보인 박태균 작가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회화과를 졸업하고 개인전도 5회나 열었다. 최근 박태균 작가는 한글이 가지고 있는 조형성과 형상의 의미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이러한 실험적 태도가 한층 흥미롭다는 작가는, 인쇄매체가 개발해 낸 다양한 표현력을 바탕으로 추상회화의 새로운 출구를 찾고 있다.

 

이남희 작가는 경기대학교 회화과를 졸업하고, 홍익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신나는 미술학원 원장인 이남희 작가는, 나무는 나무가 막아주고 더해주며 나누어주고 있다면서, 나무의 뒷모습은 어떤 그림자가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지고 있다. 한 조각 한 조각 더해가면서 나의 일상과 상대방, 그리고 아이들의 일상을 더해본단다.

 

작가 서길호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서양학과를 졸업했다. 서길호 작가는 거대한 자연을 화면에 그린 작은 숲이라고 표현한다는 것. 북경프로젝트 장안문에서 천안문까지를 전시하기도 했으며, 2010년과 2012년에는 수원미술관에서 한중일 국제교류전을 갖기도 했다. 자연과 소통하면서 작업을 한다는 서길호 작가는 그림 속의 작은 숲에서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까?

 

 

그 외에도 이번 바람아 불어라기획전에는, 홍익대 미술대학 회화과와 동 대학원을 졸업한 김수철 작가, 한국미슬협회 회원인 박은애 작가, 장선영 작가와 11회의 개인전을 연 최승일작가 등이 참여하고 있다.

 

사람이 게으르지 않고 열심히 노력을 하는 사람은 성공을 합니다. 하지만 노력보다 더 자기의 성취도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은 바로 일 자체를 즐기는 것입니다. 그렇게 즐길 줄 아는 사람은 반드시 성공합니다.”

 

지난 해 78일 비가 부슬거리고 오는 날 개인전을 열고 있는 남창동 소재 임아트 갤러리에서 만난 최승일 작가가 한 말이다. 이렇듯 이번 바람아 불어라 기획전에 출품을 한 7명의 작가들은, 수원미술의 발전을 위해 남다른 노력을 하고 있는 작가들이다. 이들은 남문 로데오 갤러리의 전시관에서 늘 만날 수가 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