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유명 봄꽃 축제마을 행사취소하고 관람객 방문 사절

 

산수유 등 이 시기에 만개하는 봄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사람들을 불러들이지만 올해는 상황이 다르다. 꽃은 제철을 맞이하여 피었지만 봄꽃축제를 여는 마을이 관람객들이 찾아오는 것을 반기지 않는다.

 

심지어는 봄꽃 구경을 하기위해 마을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마을로 들어오는 것을 삼가해달라는 현수막까지 걸어놓았다.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고 사망자가 속출하자, 꽃구경을 하기위해 마을을 찾아오는 사람들까지 꺼리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도 코로나19 지역사회 전파 차단을 위해 경기도청 봄꽃축제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경기도는 올해 봄꽃축제를 오는 4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수원 도청사 일대에서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도는 코로나19 위기경보가 심각단계인 만큼 벚꽃개화시기동안 도민들이 경기도청 방문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고, 수원시 등 관계기관과 함께 도로변 불법노점상과 불법 도로점용을 철저히 단속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의 건강과 안전이 최우선으로, 축제 특성상 다중이 접촉하는 일이 불가피해 취소를 결정했다내년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짜임새 있는 축제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청 봄꽃축제는 청사 인근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와 체험 및 공연, 볼거리 등을 제공, 연간 20만 명 이상이 찾는 경기도 대표축제 중 하나다.

 

꽃은 제철을 맞이하여 흐드러지게 피었지만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모이는 것을 막아 코로나19의 확산을 방비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운동을 실행하면서, 아름다운 꽃구경조차 할 수 없는 올해, 우리는 계절조차 잃어버리고 말았다. 무엇보다 코로나19의 확산을 막이 더 이상의 피해를 입지 않기 위함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