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 육성재단(이사장 김충영)에서는 524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권선구 덕영대로 1201번길 42에 소재한 권선청소년 수련관에서 ‘2014 수원 청소년 진로 체험의 날행사를 갖는다. 이 행사는 청소년들이 앞으로 자신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직접 체험해 보고자 하는 행사이다.

 

인간은 태어난 이상 자신의 삶에 의미를 찾고자 노력해야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살 것인가에 대해 청소년 시기부터 치열하게 생각하고 경험해 보아야 합니다. 그런 이유로 청소년 시기의 진로탐색과 선택은 이후 삶의 이정표가 되어, 삶 전반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청소년 육성재단 김충영 이사장의 말이다.

 

 

3층 세미나실에서 진로 특강도 열려

 

이 날 진로준비관에서는 10시부터 12시까지 진로특강으로 시작이 된다. 부모들을 상대로 하는 이 특강은, 부모들 자신의 진로 유형과 자신을 알고 검사결과를 바탕으로 자녀들의 진로지도의 방향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 외에도 3층 알찬마루에서는 진로심리검사, 직업탐색, 나의다짐, 나의 미래는, 직업 퀴즈 게임 등이 A부스에서 열린다.

 

또한 직업체육관 1층 어울마당에서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각종 부스가 마련된다. 플로리스트인 코사지 만들기, 헤어디자이너인 파마와 매직 셋팅 체험,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체험, 응급구조사인 CPR 및 응급구조 체험, 북아티스트인 나만의 책 만들기 체험, 조향사인 나만의 향수만들기 체험, 제과제빵사인 제과, 제빵 만들기 체험 등도 할 수 있다.

 

 

청소년수련관 모든 공간에서 벌어지는 이날 진로체험의 날 행사에는 3층 세미나실의 진로특강 외에도 진로준비관 3층 알찬마루애서 열리는 부모 특강 및 진로 심리검사, 직업멘토관에서는 현장에서 활동하는 직업인들이 직업 선택에 필요한 중요한 정보를 소개한다.

 

다양한 직종의 진로선택 정보 알아볼 수 있어

 

이 날 직업멘토관에서 열리는 각종 현장에서 뛰는 사람들과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직종은 모두 24가지에 이른다. 아나운서(45), 방송PD(45), 기자(45), 특허명세사(35), 산업보건연구원(35), 로봇연구원(35), 광고기획자(35), 패션디자이너(35), 항공승무원(35), 투자상담사(35) 등이 진로를 현장의 전문가와 상담을 할 수 있다.

 

또한 중등교사(35), 수의사(35), 사회복지사(35), 웨딩플래너(35), 컬러리스트(35), 큐레이터(30), 역사체험지도사(30), 청소년지도사(30), 세계여행전문가(30), 스포츠마케터(30), 심리상담전문가(30). 뮤지컬배우(30), 미디어음악가(30), 보컬트래이너(30) 등도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김충영 이사장은

고대 중국의 사상가 공자는 좋아하는 직업을 택하면 평생 하루도 일하지 않아도 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선택의 중요성을 말한 것입니다. 행복을 위해 청소년 시기부터 자신에 진로를 탐색하고 준비해야 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수원시 청소년육성재단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현재와 미래의 삶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직업진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라고 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