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매실장애인복지센터 소강당에서 1일 열려

 

장애인들이 마음껏 날 수 있는 사회가 과연 올 것인가? ‘날아라 2017 장애인유권자연대 신년 인사회 및 정기총회1일 오후 2시부터 호매실장애인복지센터 3층 소강당에서 30여명의 각 단체장 및 수원시의회 의원, 장애인유권자연대 임원들이 모여 2017년 정유년 인사회를 갖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날 인사회는 개회선언을 시작으로 2016년 유권자연대 활동 영상 감상, 내빈소개, 감사패전달, 김현덕 상임대표 인사말, 수원시 복지여성국 심정애 국장 인사말, 참석 시의원 인사말, 각 단체 및 유권자연맹임원진 인사말 등으로 이어졌다. 인사회를 마친 장애인유권자연맹 임원들은 2017년을 새롭게 맞이하는 정기총회를 열었다.

 

이날 인사회에는 최충열 사무총장의 사회로 진행되었으며 김현덕 상임대표를 비롯해 최종현 수원시장애인복지연합회장, 수원시의회 염상훈 부의장, 안전교통건설위원회 김은수 위원장, 박순영 의원, 수원시의회 배민한 사무처장, 수원시 복지여성국 심정애국장과 장애인복지과 박성은 과장 등도 함께했다.

 

 

2017년은 장애인유권자들이 제목소리를 내는 해이기를

 

김현덕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2017년도 벌써 한 달이 지났다. 장애인이 편안해야 세상 모든 사람들이 함께 행복한 꿈을 꿀 수 있는 세상이 된다면서 그동안 장애인유권자연대를 맡아오면서 수원시와 시의회, 그리고 이 자리에 함께하신 모든 분들이 장애인들의 생활을 더 밝게 만들어 준 것에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고 했다.

 

심정애 수원시 여성복지국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유권자연대의 모든 분들에게 감사를 드린다전에 장애인복지과장을 맡아 일을 보았는데 아직 더 많은 일을 하라고 이번에 여성복지국장이 된 것 같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을 해서 장애인이 불편하지 않은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염상훈부의장과 김은수 위원장 박순영 의원 등은 장애인유권자연대가 3년 전 처음 발족 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많은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장애인들을 위해 많은 일을 했다고 생각했지만 아직도 부족한 점이 많다. 우리사회는 장애인들을 불편하지 않게 만들기 위해서는 더 많은 노력을 해야겠다면서 항상 장애인들의 편에 서서 생각하고 사회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했다.

 

또한 세상은 덕분에라는 말을 자주 써야 한다. 세상을 살아가면서 모두가 긍정적인 생각을 갖고 덕분에라는 말을 자주하면 그만큼 세상이 밝아지고 살기좋은 세상이 될 것이라고 했다. ‘덕분에라는 말은 항상 남에게 좋은 영향을 끼칠 수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런 생각을 갖고 사회생활을 하면 세상이 달라진다는 것이다.

 

 

더 많은 노력을 해야 좋은 세상 만들 수 있어

 

수원장애인복지연합회 최종현 회장은 “42천명의 장애인들의 복지와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그동안 시의원들을 비롯해 많은 사람들이 장애인의 행복을 위해 많은 노력을 했지만 아직도 어려움이 많다. 앞으로 모두가 하나로 힘을 합해 더 많은 노력을 해서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배민한 수원시의회 사무처장은 그동안 여성복지국장에서 팔달구청장을 거쳐 시의회 시무처장으로 진급한 것은 많은 분들의 도움이 컸기 때문이다라면서 구청장 시절 장애인관련 시설을 돌아보았지만 아직도 많은 것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꼈다. 의원님들을 보좌하면서 장애인들이 편한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장애인유권자연대는 20141222일 수원시의회 3층에서 발대식을 가졌다. 수원시장애인 유권자연대는 장애인들의 민주시민 의식 함양과 정치참여 독려 및 열악한 장애인의 현실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심포지엄 및 세미나, 정치활동 모니터링 등을 하기 위한 목적을 갖고 시작했다. 또한 장애인의 정치인 육성을 통하여 장애인이 살기 좋은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데 모임의 목적이 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