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운 날씨에도 사람들이 찾아오는 지동창작센터

 

전날(10) 지동 창룡마을 창작센터 앞마당에 햇볕을 가릴 수 있는 천막이 쳐졌다. 11일은 지동행정복지센터가 매월 둘째 주 토요일에 창룡마을 창작센터에서 열고 있는 플리마켓이 열리는 날이기 때문이다. 지동은 플리마켓을 열어 얻은 수익금으로 마을 어르신들을 위한 음식을 준비하는 등 마을의 공공복지를 위해 사용한다.

 

적지만 알찬 지동 플리마켓은 날씨가 더운데도 불구하고 쉬지 않았다. 더욱 현재 동장이 공석인데도 불구하고 플리마켓을 개설한 것이다. 천창범 행정민원팀장은 동장님이 자리를 비웠기 때문에 플리마켓을 열지 않으면 일을 하지 않는다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면서 웃는다. 매월 하는 일이기 때문에 날이 더워도 플리마켓을 개장했다는 것이다.

 

아침부터 낯익은 사람들이 모여들기 시작한다. 한편에는 지동 새마을부녀회(회장 김영림) 회원들이 김밥과 찐 옥수수를 포장해 카페입구에 늘어놓고 판매를 시작했다. 한편에서 여름철 특식이라는 팥빙수를 용기에 담아 3000원에 판매한다. 먹을거리는 언제니 인기 만점이다. 얼마 지나지 않아 쉴 틈 없이 바쁘게 판매를 시작한다.

 

 

 

새 운동화 한 켤레에 500, 3000원이라니

 

지동 플리마켓이 유명한 것은 질 좋은 물건을 터무니없는 가격에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11일 열린 플리마켓에도 새 운동화가 한 켤레에 500, 3000원에 판매를 했다. “아무리 기증을 받은 상품이라고 해도 너무 싸게 파는 것 아니냐?”고 말들을 한다. 그것뿐이 아니다. 옷가지를 갖고 나온 사람들도 거의 500원을 넘지 않게 판매를 한다.

 

아침 일찍 이정오 지동주민자치위원장이 플리마켓이 열리고 있는 창작센터를 찾았다. 지난 달 말에 취임한 이정오 주민자치위원장은 동장이 없는데도 플리마켓을 연 지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을 격려차 찾아온 것이다. 이 위원장은 팥빙수 등을 사서 더위를 가시에 하고 이것저것 챙기는 모습이다.

 

이정오 위원장은 앞으로 지동 창룡마을 창작센터를 이용해 수익사업을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해보라고 주문했다.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는 창작센터이기 때문에 수익사업을 해서 지역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하라는 것이다. 지동만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창작센터를 활용하자는 의견이다.

 

 

 

오후 3시 반에 끝마친 플리마켓

 

지동 창작센터에서 열리는 프리마켓은 항상 예정시간보다 일찍 마친다. 정해진 시간은 오전 11시에 시작해 오후 4시까지로 되어있지만 오후 3시가 조금 지나 마감을 했다. 준비한 김밥과 팥빙수 등이 다 팔렸기 때문이다. 지동 플리마켓이 이렇게 정해진 시간보다 일찍 마치는 것은 지역주민들이 물건을 매입하기 때문이기도 하다.

 

지동 플리마켓이 매달 두 번째 토요일에 열리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이날은 일부러 가족들과 함께 창작센터를 찾아옵니다. 항상 먹을 것도 있고 또 시원한 카페에서 음식을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찾아오죠. 오늘도 가족 전체가 점심을 이곳에서 해결하려고 나왔습니다

 

가족들과 함께 플리마켓에 찾아와 새마을부녀회에서 준비한 김밥으로 점심을 대신한다고 하는 이아무개(, 53)씨는 호탕하게 웃으면서, 정성이 가득한 좋은 음식으로 가족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이 너무 좋다고 한다. 예정시간보다 일찍 마친 지동 플리마켓. 매월 열리는 플리마켓이지만 열릴 때마다 많은 이야기꺼리가 있는 자유시장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