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이 뜨겁다고 해도 입추가 지났다. 엊그제 7일이 바로 말복이자 가을이 시작된다는 입추(立秋)였다. 가을이 시작된다고 하더니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듯하다. 올해는 참 무더위가 유난히 심했다. 그런 날이 하루아침에 선선한 바람이 분다고 하니, 우리네 조상님들의 계절을 보는 시야는 남다른 듯하다.

 

아무리 그래도 아직 한 낮의 더위는 뜨겁다. 아직도 피서철이 끝나지를 않았으니 주말이 되면 피서지가 있는 곳은 길이 막힌다고 한다. 이런 날 아침 지동교에 나갔더니 커다란 아이들 물놀이 기구에 물을 채우고 있었다. 영동시장에서 준비한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발돋음 하기 위한 준비과정이다.

 

 

오늘 12시부터 이 물놀이 기구에 아이들이 놀게 하려고요. 지금 지하수 22톤을 채우고 있는 중입니다. 아이들 건강을 위해 정말 맑은 지하수로 물을 채우고 있어요. 그리고 잠시 후 12시쯤에는 영동시장 홍보차량도 한 대 들어올 것입니다.”

 

물놀이 너무 신나요! 정말 짱이예요!

 

12시경에 지동교로 다시 나가보았다. 벌써 아이들이 물놀이 기구 안에 들어가 물장구를 치고 있고, 한편에선 미끄럼을 타기 위해 줄을 서 있다. 아이들과 함께 나온 어머니들도 연신 아이들을 따라다니면서 조심하라고 당부를 한다. 아이들은 물장구를 치고 물총을 쏘고, 그야말로 이곳보다 좋은 놀이터는 없을 것만 같다.

 

집에 있는데 시장을 다니러 간 친구가 전화가 왔어요. 얼른 아이들 데리고 지동교로 나가보라고요. 무슨 일이냐고 물었더니 그저 나가보면 안다는 거예요. 아이들을 데리고 무심코 나왔는데 이렇게 좋은 일이 있네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것 같아요. 물놀이를 데리고 가지 못해서 늘 미안한 생각을 가졌는데, 오늘 이렇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나왔다는 한 어머니는 연신 아이들을 따라다니면서 조심하라고 당부를 한다.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는 물놀이 기구는, 시간이 지날수록 아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아파트 등으로 홍보차량 돌릴 터

 

오늘 첫선을 보인 영동시장 문화관광 사업단의 홍보차량이 지동교에 나타났다. 지붕과 앞, 측면 등에 수원 최고의 전통시장 영동시장이라 쓴 로고를 단 홍보차량은 한편을 열어 무대를 만들 수 있고, 중앙에는 멀티비전을 관람할 수 있는 영상 시스템까지 마련하였다. 이 차를 이용하여 영동시장 홍보에 나설 것이라고 한다.

 

 

이 차를 이용해 아파트 단지나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나혜석 거리, 역전 등에 중점적으로 홍보를 할 생각입니다. 수원만이 아니라 인근 도시까지도 다니려고요. 영동시장 상인회 회원들에게 자료를 받아 영상을 만들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영동시장의 알려야죠.”

 

상인들은 영동시장의 홍보차량을 보면서 앞으로 전통시장을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바꾸어 더 많은 사람들이 시장을 찾아왔으면 좋겠다고 이야기를 한다. 이날 열기로 했던 문화관광형 시장 선포식과 현판식은 연기가 되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