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4일과 15일의 내 일정표를 공개합니다.

 

사람이 산다는 것이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바쁘게 살아가는 것이 바람직한 것인지. 아니면 그저 물 흐르는 데로 살아가는 것이 잘 사는 것인지. 114일과 15일 제 일정표를 돌아보다가 저도 놀랐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렇게 사는 것이 과연 잘 사는 것인가가 정말 궁금해집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새벽 2~3시에 잠자리에 들 때까지 정말 분초를 다투면서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늘 자신에게 그래도 이렇게 찾아갈 곳이 있고, 불러주는 사람들이 있으니 행복이 아니겠는가? 라는 생각을 합니다. 하지만 너무 심하게 짜여진 일정표에서 숨 도릴 틈도 없다는 생각이 가끔은 답답함으로 밀려오고는 합니다.

 

 

114일 일정표

 

새벽 3시 취침

오전 6시 기상과 동시에 블로그 점검

오전 8시 조식

오전 9시 집 나섬

오전 11시 경기도의회 민주당 당대표 수석대변인 면담

오전 1130분 화장실 문화공원 해우재. 영원한 수원시장 심재덕 5주기 추모예술제 취재

오후 1230분 해우재 관계자들과 오찬

오후 130분 동아시아전통문화연구원 김용국 원장 대담

오후 230분 남문로데오 상가 거리 촬영

오후 330분 남문 로데오 상가 취재

오후 5시 귀가

오후 6시 석식

오후 7시 자료정리

오후 8시 기사 작성 및 송고

오후 9시 불교문화신문 기사 작성

오후 10시 블로그 관리

오후 1115일 일정표 예비 작성

 

 

115

 

새벽 330분 취침

오전 630분 기상과 동시 블로그 관리

오전 8시 조식에 이어 다시 블로그 관리

 

15일에는 오전 10시에 사람을 만나고 난 뒤 오전 11시 팔달문 시장 문화센터와 방송국 취재. 팔달문 상인회장과 오찬 후 인터뷰를 합니다. 오후 3시에는 구천동 공구상가 취재를 합니다. 오후 530분 영동시장 아트포라 작가와 인터뷰를 마친 후, 오후 7시에는 모임이 있습니다.

 

이틀간의 일정표입니다. 이렇게 바삐 살아가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늘 시간이 모자라 쩔쩔맵니다. 과연 이것이 세상을 잘 사는 일일까요? 솔직히 요즈음은 회의가 느껴지고는 합니다. 이렇게까지 살아야 하는 것인가를. 하지만 누가 시켜서 하는 일이 아니고 제 스스로가 선택한 일이기 때문에 후회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저 오늘도 최선을 다해 달릴 뿐입니다. 그나마 육신이 아직은 강건하다는 것이 다행이란 생각입니다. 앞으로 얼마나 더 열심을 낼 수 있을까? 오늘은 돌아다니면서 이 생각을 화드로 삼아야 할 듯합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