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이들의 거리인 남문로데오거리11일 오후 6시 젊은이들의 발길이 바쁘게 찾아든다. 지난 621일부터 시작한 K-Pop경연대회 결선이 있는 날이기 때문이다. 남문로데오거리 청소년공연장을 가득 메운 사람들과 화성의 성벽 위, 심지어 로데오 거리에까지 사람들이 모여서서 5개월간의 대 장정을 마치고 결선에 오른 팀들에게 응원을 보냈다.

 

남문로데오 상인회가 주최를 하는 이 끼와 재능이 있는 차세대 스타는 모두 모여라 - 2014 남문로데오 제1K-Pop 경연대회는 지난 621일을 시점으로, 매회 1팀씩 우승을 한 팀이 모인 것이다. 이날은 8번째 맞이하는 경연이지만, 중간에 공동 우승을 한 팀이 나왔기 때문에 모두 8팀이 결선 대에 올랐다.

 

 

과거 젊음의 로데오 거리를 다시 만들겠다.

 

행사가 시작하기 전 남문로데오 상인회 김한중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남문로데오 거리는 한 때 젊음의 거리로 그 명성을 떨쳤던 곳입니다. 이곳에는 극장만 해도 6개가 있었으면 거리에는 젊은이들로 넘쳤던 곳입니다. 그러던 곳이 가까운 곳에 애경백화점이 입점을 하면서 그 많던 젊은이들의 발길이 끊어졌습니다. 저희들은 이 청소년 문화공연장에서 열리는 K-Pop 경연대회를 통해 언제든지 젊은이들이 이곳에 와서 마음껏 공연을 할 수 있도록 마련하겠습니다.”라고 했다.

 

이어서 김한중 상인회장은 이곳을 기점으로 남문로데오거리를 공연문화 특성화 거리로 만들 계획이라며, 남문에는 이미 주차장 갤러리를 비롯한 많은 갤러리들이 자리를 잡았고, 공연장 등이 있어 앞으로 이 거리로 젊은이들이 다시 돌아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축사에 나온 수원시상인연합회 최극렬 회장은

수원시는 전통시장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곳 남문로데오거리 청소년문화공연장에서 열리는 이 K-Pop도 올 한해로 그치지 것이 아니라, 내년에도 더 많은 예산을 주어 지속적으로 이 경연대회가 이루어져야 한다.”면서 자리에 함께 한 수원시 경제정책과 이영춘 과장에게 내년에는 더 많은 예산을 확보해 달라고 당부하고 약속을 받아내기도.

 

 

대상은 4명이 짝을 이룬 ‘typeB 밴드팀에게 돌아가

 

출연자들의 대표가 무대에 먼저 나와 경연순서를 정한 후에 한 팀씩 무대에 올랐다. 전체 상금 500만원을 차등 지급하는 이 경연에서는, 무대에 오른 팀마다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였다.

 

정말 청소년들이 저렇게 재주가 많은 줄은 몰랐습니다. 수원은 역시 많은 인재들이 있는 고장입니다. 이곳에서 오늘 상을 받는 팀들은 아마도 머지않아 우리나라의 K-Pop을 이끌어 나갈 차세대 주자들이 될 것입니다.”

 

구경을 하고 있던 한 시민은 연신 몸을 움직이면서 박수를 쳐댄다. 각 출연 팀이 무대에 오를 때마다 환호를 하는 것으로 보아, 응원부대까지 동원된 듯하다. 후끈 달아오른 남문로데오 제1K-Pop 경연대회두 시간 가까이 청소년문화공연장을 뜨겁게 달군 경연은 그렇게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2015년을 기약하면서.

 

 

한편 이날 경연에서는 대상은 강현구, 주하린, 이기욱, 변용석 등 4명이 팀을 이루어 출연한 ‘typeB 밴드팀에게 돌아갔으며, 은상은 유경모, 김지향이 이룬 보컬팀에게 돌아갔다. 동상에는 퍼스트원 댄스팀인 유효진, 김연비, 손현진, 박세현, 전희진, 최서연, 박채린, 이지민, 정예나 등 9명이 받았다.

 

이들 수상팀에게는 대상은 10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과 함께 싱글 앨범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은상에게는 5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그리고 동상에게는 30만원 상당의 온누리 상품권을 지급해 총 500만원을 입상자들에게 지원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