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 9석 모두 더불어민주당이 싹쓸이, 4년간 달라질 수 있나?

 

41562.2% 높은 투표율을 보인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180석이라는 역대 가장 많은 의석수를 차지하면서 거대 여당이 탄생해 문재인 정부의 남은 임기에 힘을 실어줄 수 있게 됐다.

 

야당인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은 지역구와 비례대표를 합쳐 103석을 차지하면서 이번 제21데 국회의원 선거에서 역대 가장 적은 당선자를 낸 것으로 확인됐다. 전체 300명의 국회의원 중 253명의 지역구 당선자와 47명의 비례대표를 뽑는 이번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과 시민당이 180,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이 103, 정의당이 지역구 1석을 포함해 6, 무소속이 5, 비례대표만은 낸 국민당과 열린민주당이 각 3석씩을 차지했다.

 

 

이번 선거는 지역구 선거에서 여당인 더불이민주당이 서울과 경기·인천 등 수도권에서 많은 의식수를 차지하면서 거대여당이 탄생한 것이다. 경기도의 산수화(오산·수원·화성) 의원선거에서는 모두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하면서(수원 5, 화성 3, 오산 1) 앞으로 지역활동을 하는데 있어 힘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수원의 경우 전체 5곳의 지역구 모두를 더불이민주당이 차지하면서 단 한곳도 내주지 않았으며 화성(화성갑 송옥주, 화성을 이원욱, 화성병 권칠승)과 오산(안민석) 역시 더불어민주당이 승리함으로써 앞으로 이 지역의 정책 등을 기대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수원의 경우 5석 모두를 더불어민주당이 차지함으로 앞으로 4년간의 지역정책에도 많은 변화가 올 것으로 기대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