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권선구는 행복한 구민, 활기찬 권선을 목표로 소통하는 협치 행정, 감동주는 맞춤복지, 현장중심 안전도시, 주민공감 문화도시, 자연친화 생태도시를 만들고자 한다.

 

첫째로 참여와 협력으로, 소통하는 협치행정 실현이다.

서둔, 호매실동에서 주민 밀착형 주민자치회를 시범운영하고 33, 121740만원의 주민참여예산제 확대 및 내실 있는 운영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며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행정을 실현할 계획이다. 아울러 어린이집 현안사항을 공유하고 보육교사들과의 소통을 위해 도담도담 톡톡(Talk) 이슈방을 운영하며 함께 만들어요 손도장 태극기등 주민이 참여하는 행사를 많이 기획 할 것이다. 또한 365 현장행정을 통해 현안지역을 방문하고 구민 불편사항을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계획이다.

 

둘째로 나눔으로 더 행복한, 감동주는 맞춤복지 구현이다.

저소득 어르신을 위한 행복밥차를 월 4회 운영하고, 권선가족 숨은 행복찾기를 통해 조손한부모 가정의 아동들과 결연을 맺어 아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아울러 찾아가는 자활상담을 운영해 수급자들의 자립을 돕고 홈클린 서비스’, ‘깔끄봉사단을 통해 취약계층의 주거환경개선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어울림교실, 다문화 사랑방 등을 운영해 더불어 행복한 다문화 복지공동체 조성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셋째로 모두가 안심하는, 현장중심 안전도시 구축이다.

해빙기혹서기우기동절기 등 시기별 재난대비 안전관리체계를 확립하고, 도로시설물, 하수도시설, 하천 등을 연중 관리하여 재난 요인 사전대응을 통해 안전한 도심을 조성할 계획이다. 아울러 함께 실천하는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박사 만들기 인형극, ‘생명구조 교육을 관내 어린이집과 학교에서 추진한다.

또한 보도 정비 및 교통안전시설물 정비로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고, 대기오염배출사업장 지도점검, 미세먼지 저감교육으로 먼지 없는 깨끗한 권선을 만들어 권선구민이 안심할 수 있는 일상환경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넷째로 여유와 품격이 넘치는, 주민공감 문화도시 조성이다.

세류1동 복합청사 건립과 권선 광장공원에 야외공연장을 설치해 문화여가 기반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아울러 다양한 문화수요 충족을 위해 군들청룡문화제, 서둔숲속마을한마당, 칠보산달집축제 등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특색 있는 지역문화축제를 연다. 그리고 생활체육시설을 주민들에게 개방하고 스케이팅, 게이트볼, 테니스, 족구 등 생활체육교실을 운영해 즐기면서 구민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앞장설 계획이다.

 

다섯째, 사람과 자연이 조화로운, 자연친화 생태도시 조성이다.

자연친화 생태도시를 만들기 위하여 친환경 마을 조성, EM 환경교실 및 옥상텃밭 운영, 그린커튼 사업 확충으로 주민 스스로 실천하는 녹색생활 문화를 확산할 계획이다. 아울러 녹색가게 나눔샘터와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구도서관을 운영해 자원순환에 동참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깨끗한 마을을 만들기 위해 음식물 쓰레기봉투 전용수거함을 확대 설치하고 우리 동네 깔끔이 자원봉사자를 운영한다. 또한 우시장천 산책로 정비 및 푸른 가로수 녹지대 관리 등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심 환경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권선구청장 이택용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