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에서

 

매년 팔달구(구청장 박흥식)에서 진행하는 도전 골든벨530() 오후 2시부터 수원청소년문화센터 꿈의 체육관에서 열린다. <9회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이라는 제목으로 열리는 이 퀴즈경연대회는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로 진행하기 때문에 어느 때보다 의미가 깊다고 하겠다.

 

올해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대회로 진행하기 때문에 수원에 관한 문제와 화성, 그리고 우리 수원의 광복을 위해 힘쓴 인물들을 주제로 문제를 낼 것입니다. 지난해 830일에 열린 제8회 때는 93300여명의 시민들이 참가를 해서 열띤 경연을 벌였는데, 올해는 지난해보다 더 많은 시민들이 참기했으면 좋겠습니다.”

 

팔달구 가정복지과(과장 안충균) 보육지원팀 이금순 주무관은, 광복 70주년을 맞이하는 의미 있는 해에 열리는 도전 골든벨에 수원 시민들이 가족 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골든벨의 우승자가 되는 기쁨을 맛보기 위해 많이 참가했으면 좋겠다고 한다.

 

 

 

2~5명이 팀을 이뤄 신청해야 해

 

올해 열리는 도전 골든벨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들은 2~5명이 한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가족이나 친구 등 반드시 2명 이상이라야 한다. 지난해는 상품으로 제습기, 자전거, 외식상품권 등 푸짐한 시상도 곁들였다. 올해도 많은 분들이 상품을 받아갈 수 있도록 준비를 한다는 것이다.

 

팔달구 어린이집연합회(회장 최금숙, 김남순) 주관으로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광복70주년을 기념하여, ‘광복70주년 역사를 알다라는 주제로 마련했다. 이 외에도 부대행사로 페이스페인팅, 캐릭터 포토존, 태극부채 만들기 등의 즐길거리도 준비된다.

 

식전 공연으로 퍼니노트(9인조피아노 5중주 성악 4중창)의 아름다운 공연을 만날 수가 있으며, 1부 만남의 장인 개막식, 2부 도전의 장 골든벨 퀴즈, 3부 화합의 장 패밀리오디션과 퓨전국악팀인 여랑의 축하공연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된다.

 

 

 

가족 간의 우대와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

 

지난 제8회 도전 골든벨 때는 저희 가족이 참가 했어요. 일등은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서로가 의론을 해서 답을 맞히는 등 오랜만에 가족 간의 마음이 하나로 합해진 자리였죠. 올해는 더 많이 노력해서 꼭 최고가 되고 싶어요. 이런 자리를 빌려 아이들과 소원했던 관계도 원만해졌기 때문에 좋은 것 같습니다.”

 

지난 해 도전 골든벨에 참가했다는 한 시민은 올해는 많은 준비를 하고 나가겠다고 한다. 팔달 나라사랑 도전 골든벨은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행복이 가득한 가족공동체를 형성하고 나라 소중함의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는 축제이다. 참가대상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가족, 연인, 친구 등이 한 팀을 구성되어 퀴즈왕의 자리를 놓고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퀴즈는 맨 나중에 한 팀이 남을 때까지 계속하게 되며 최후에 남는 팀이 우승자가 된다. 도전 골든벨은 오후 5시까지 계속될 예정이지만, 문제 등을 맞추는 시간에 따라 30분에서 1시간 정도 더 소요될 수도 있다.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들이 가족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참가하기를 권유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