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TV ‘6시 내고향이 현재 수원 팔달문 앞 지동시장과 영동시장 일원에서 촬영을 하고 있다. 지나는 사람마다 무슨 일인가 해서 따라도 다니고 주변을 어슬렁거리기도 한다. 그런데 갑자기 곤룡포를 입은 남자 하나가 나타났다. 손에는 커다란 광주리를 들었는데, 그 안에 송편을 쌓은 봉지가 있단다.

 

봉지를 하나씩 받아 든 사람들은 열심히 열어본다. 그리고 그 안에 쓰인 무엇인가를 들고 좋아한다. 바로 영동시장 2층 아트포라 공간 앞으로 가니 거기도 줄을 서 있다. 경품에 당선이 된 사람들이다. 영동시장이 추석을 맞이해 고개들을 상대로 경품을 나누어 주고 있는 장면이다.

 

 

게그맨 김종하 영동시장 관객몰이 하고 있어

 

개그맨이자 가수를 겸업하고 있는 아싸아리랑의 김종하씨. 요즈음 흔히 탈개맨은 탈렌트와 개그맨을 함께 하고 있는 사람을 말한다. ‘가탈맨은 가수와 탈렌트를 겸함하고 있는 가람이다. 그런데 김종하씨는 개가수가 되었다고 한다. 한 마디로 개그맨과 가수의 합성어인데 먼저 가수가 되었으면 가개맨이 되었을 것인데, 나중에 가수가 되어 명칭이 이상하게 되었다.

 

어찌되었건 KBS-Tv'의 간판프로라 할 수 있는 ‘6시 내고향의 고정 출연으로 인해 아직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김종하씨이다. 그런 김종하씨를 알아보는 사람들은 의외로 장바닥에도 많이 있다. 아마도 상인들이 무료한 시간에 6시 내고향을 자주 보기 때문인가 보다.

 

 

저분 잘 알죠. 우리 상인들로서는 고마운 분이죠. 전국 전통시장들과 오지마을도 마다않고 찾아다니면서 열심히 홍보를 해주고 계시잖아요. 저런 분들 덕분에 그래도 전통시장이 아직도 사람들이 즐겨 찾는 것 아니겠어요. 이번 추석 때는 김종하씨 덕분에 대박한 번 맞았으면 좋겠네요.” 촬영을 구경하고 있던 한 상인의 말이다.

 

26일 오후 2시부터 지동교서 본격 촬영

 

오늘 사전 촬영을 하고 있는 6시 내고향은 26() 오후 2시부터 본격적인 전통시장 촬영을 시작한다. 2시간 동안 지동교 위에서 펼쳐진 추석특집 6시 내고향은 김종하씨의 진행으로 요즈음 도도한 여자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박윤경이 출연한다. 그 외에도 두 시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6시 내고향이 이렇게 추석 특별프로그램으로 우리 지역의 전통시장을 찾아온 것은 매우 바람직한 일이다. 더욱 요즈음 영동시장은 <문화 관광형 시장 추진사업단>이 새로 발족을 하면서 많은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이렇게 6시 내고향이 찾아오게 된 것도 그런 변화의 일환이 아닐까 하기도.

 

 

이제 영종시장이 전통시장이 어떻게 변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가를 시범으로 보여주는 본보기가 된 듯합니다. 내일 6시 내고향 촬영 때는 염태영 수원시장님과 한정화 중소기업청장님도 함께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아마도 그 촬영이 끝나고 나면 시장 추진사업단 현판식도 가질 예정이고요.”

 

영동시장 관계자의 말이다. KBS-TV 6시 내고향의 방문으로 인해 무엇인가 새로운 변화를 시도하고 있는 전통시장들. 이번 추석 대목장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았으면 하는 바람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