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을 하다보면 저녁에 심하게 술을 마실 때가 있습니다. 항상 부모님께 고마움을 느끼는 것은 체질적으로 강건하게 만들어 주셨다는 것입니다. 술을 아무리 많이 마셔도 아침에 골이 아프거나 속이 쓰리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그것 하나만으로도 늘 고맙고 또 감사한 생각입니다. 새벽녘까지 술을 마셔도 일어나는 시간은 항상 이른 시간인 아침 5~6시 정도입니다.

 

어제(22) 화성 행궁 신풍루 앞에서 공연이 하나 있었습니다. 그 공연 취재를 나갔다가 열이 머리 위로 치솟는 바람에 과음을 한 듯합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바로 잠을 청하지만, 속이 출출할 때는 다릅니다. 무엇이라도 먹어야죠. 그리고 과음을 한 다음날은 평소의 두 배 정도 먹어댑니다. 잘 살아가는 방법이죠.

 

 

무엇을 먹을까? 고민은 금물.

 

집에 들어가던지 아침을 맞이하던지 남들은 가장 걱정이 먹을 것이라고 한다. 특히 가족과 떨어져 혼자 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가장 큰 걱정이 바로 먹거리다. 그런데 살아가면서 한 가지 방법을 터득한 것이 있다. 바로 먹을 것을 걱정하지 않고 살아가는 방법이다. 늘 먹을 것이 있다 보니 그런 걱정은 아예 하지 않아도 된다.

 

문제는 무엇을 어떻게 먹어야 할 것인가를 고민하는 것이다. 먹을 것을 매일 그저 그렇게 먹는다는 것은 의미가 없다. 무엇인가 색다른 맛을 보고 싶다. 그런데 밥을 해먹자니 그동안 기다리는 시간에 배가 더 고플 것만 같다. 빠른 시간에 먹을 것으로 배를 채우기는 역시 라면이 최고다.

 

그런데 그냥 라면을 먹자니 그도 별로 반갑지가 않다. 원래 라면을 자주 먹지 않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그냥 라면만 먹는다는 것도 별로 즐겨하지 않기 때문이다. 냉장고 문을 열고 라면을 어떻게 해 먹을 것인가를 고민을 해본다. 무엇으로 어떻게 즐겁게 먹을 것인가를 생각하는 시간만큼 즐거운 것은 없다.

 

 

프라이팬 야채라면이라고 아세요?

 

냉장고 안에는 언제나 몇 가지의 야채는 기본적으로 갖추어 놓고 있다. 상추와 깻잎, 아삭이 고추가 있다. 상추와 깻잎을 준비하고 컵 라면을 하나 꺼냈다. 라면을 컵에서 끓이는 것이 아니라 프라이팬에서 끓인다. 팔팔 끓을 대쯤 면발을 젓갈로 들어 올려 바람을 쐬면 면발이 쫄깃해진다.

 

그리고 몇 번 분 더 끓인 다음 1~2분 정도 식힌다. 그러고 나서 김치와 막장만 준비하면 된다. 우리 집 막장은 맛이 있기로 소문이 나 있다. 막장 하나만 가져도 밥 한 그릇을 먹을 수 있을 정도이다. 딸이 정성스럽게 보내준 장이라 함부러 먹질 않는 편이다. 그 장과 잘 익어 적당히 신 맛이 도는 김치만 있으면 모든 준비는 다 끝난 셈이다.

 

쫄깃하니 적당히 잘 식은 라면 발을 건져 올려 야채에 넣고 된장과 김치를 올린다, 그리고 잘 싸서 입안에 넣으면 프라이팬 야채라면이 된다. 맛이 감칠맛이 난다. 라면의 냄새가 된장과 김치에 가려지고, 야채의 바삭거리고 씹히는 맛이 일품이다. 먹다가보니 새삼스럽게 맛이 있다. 오늘 요리 한 가지 또 만들어냈다.

() 이 요리를 만들어 판매를 하시려고 마음먹으신 분들은 주의하시길. 바로 킬 납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