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에는 아름다운 길이 철마다 다르다. 수원이 사람살기 좋은 고장이라는 것은 공직자들의 청렴도 부분에서도 상위에 속하지만, 시민들이 부담해야 하는 부채도 전국에서 가장 적다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런가 하면 철마다 아름다운 길과, 쉴만한 공간이 시 전역에 산재되어 있기 때문이다.

 

세계문화유산이자 사적 제3호인 화성은 물론이고, 거기다가 각 마을마다 마을 르네상스 운동을 펼쳐 공동체가 살아있고, 사람들이 하나가 되어 좋은 마을 만들기를 하는 모습을 보면 어찌 이곳이 사람살기 좋은 마을이 아니겠는가 하는 생각을 한다. 철따라 달라지는 수원의 아름다운 길 중에 서호천 천변길이 있다.

 

 

 

서둔동 주민센터 뒤 산책로

 

노란색의 금계국이 길을 따라 피어있다. 그 가운데는 보라색 꽃들도 보인다. 길 아래로는 서호천이 흐르고 있어 길을 걸으면서 졸졸거리는 물소리도 정겹다. 봄철의 광교저수지 목책길, 경기도청, 황구지천 벚꽃길이 아름답다고 하면, 봄이 지나기 전 월드컵 경기장 주변의 진달래 꽃길 또한 아름답다.

 

광교호수공원이야 야간의 조명이 아름답지만, 화성을 따라 걸으며 즐길 수 있는 화성의 야경이야 가히 전국 최고라 할만하다. 그런 길들에 비해 조금도 뒤처지지 않는 아름다운 길이 바로 서호천 금계국 꽃길 산책로이다. 수원시 권선구 서호로 146에 자리하고 있는 서둔동 주민센터에서 큰 길로 나오면 서둔교가 있다.

 

 

서둔교는 요즘 한창 꽃구경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사람들의 발길이 그리 많은 곳은 아니지만, 지나는 사람마다 모두 휴대폰에 사진을 담느라 야단이다. 서둔교 양편에 아름답게 핀 꽃이 환상적이다. 그리고 서호천을 따라 난 산책로에 접어들면 금계국이 양편을 따라 늘어서 있다. 천천히 그 길을 따라 걷다가 보면 피안의 세계에 온듯하다.

 

천변 길과 더불어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길

 

이 금계국 산책로는 천변을 따라 길게 마련이 되었으며, 서둔교에서 농대교까지 이어져 있다. 길을 걷다가 천변으로 내려가며, 서호천 천변길과 연결을 할 수 있도록 곳곳에 징검다리를 마련했다. 건너편에는 커다란 나무들의 녹음이 우거지고, 쳔변 옆으로는 금계국의 아름다운 꽃을 피운 서호천 금계국 산책로가 자리한다.

 

 

수원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금계국 산책로. 특히 이 길 아래로는 서호천이 흐르고 있고, 서둔교와 농대교의 교각 밑에는 벽화작업을 하고 있어, 앞으로 더 아름다운 길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중간 운동시설에서 만난 한 주민은

 

이곳 서호천은 자연천으로 요즈음 물이 조금씩 깨끗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금계국이 양편에 핀 산책길이나 서호천 천변길도 아침저녁으로 걷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늘어났습니다. 앞으로 잘 관리를 하면 수원의 또 다른 명소로 자리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라고 한다.

 

 

더욱 이 금계국 산책로와 이어지는 서둔동 앙카라 벽화골목과 앙카라 학교공원이 연결이 될 수 있어, 더 좋은 길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이다. 주민들은 이곳 서둔동 금계국 산책길이 앞으로 더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끌어들일 수 있을 것으로 가대하고 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