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일까지 한 달간 개관기념 페스티벌 20개 작품 선봬

 

수원시의 첫 전문공연장인 수원SK아트리움(장안구 정자동 소재)7일부터 한 달간 화려한 개막공연을 펼친다. 수원시가 주최하고 수원문화재단(라수흥)이 주관하는 수원SK아트리움 개관기념 페스티벌은 주옥 같은 20개 작품이 24회에 걸쳐 무대를 장식한다.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오프닝 콘서트(7)를 시작으로 개관에 걸맞게 한국을 대표하는 예술가와 예술단체들의 공연이 줄을 잇는다. 먼저 상임지휘자 김대진의 지휘로 수원시립교향악단과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의 협연하며, 손열음 피아노 리사이틀(8), KBS교향악단 초청공연(9)이 연이어 진행된다.

 

 

고은시인 재즈가수와 함께 시의 밤도 열어

 

또한 매년 노벨 문학상 후보로 주목받는 고은 시인은 재즈가수 나윤선과 함께 고은, 시의 밤14일 개최한다. 이어 수원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민인기), 국립합창단(상임지휘자 이상훈), 대전시립합창단(상임지휘자 빈프리트 톨), 바리톤 김동규가 참여하는 한국합창 빅3’(15), 한국뮤지컬협회의 화려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23), 국립극단의 연극 혜경궁 홍씨‘(28)도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와 함께 파울로 코엘료의 소설을 기반으로 한 국립현대무용단의 감각적인 무대 ‘11’(29, 30)도 기대되는 공연이다. 수원시립합창단의 최고 인기 프로그램인 뭔가 특별한 음악회의 새로운 공연(44)도 준비되어 있다.

 

지역예술인 공연도 무대에 올라

 

지역 예술인들의 다양한 공연도 진행된다. 수원오페라단(8), 수원음악협회(13), 수원연극협회(19), 아트컴퍼니 예기(20)가 참여하며, 예술공동체 술래(22), 수원무용협회(29), 수원국악협회(41), 수원연예예술인협회(45)의 대표적인 작품들이 차례로 무대에 오른다.

 

 

특히 이번 개관기념 페스티벌의 마지막 무대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수원시 아마추어 음악동아리의 페스티벌(46)이 펼쳐진다. 아마추어 음악동아리 공연은 인지도 높은 예술가의 공연 이전에 공연장을 채워줄 수원시민이 주체가 되는 아름다운 마무리이자 첫 시작이다.

 

수원SK아트리움은 20124월 착공하여 16개월간의 공사 끝에 지난해 10월 완공됐다. 950석의 대공연장과 300석의 소공연장과 더불어 국내에서 손꼽히는 예술단체인 수원시립교향악단과 수원시립합창단이 상주해 있다. 39규모의 정자문화공원 내에 위치해있는 공연장 내부에는 아이러브맘 카페, 카페테리아가 입주하여 수원시민을 위한 문화휴식처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문의 및 예매는 수원SK아트리움 홈페이지( www.suwonskartrium.or.kr)와 인터파크 티켓(1544-1555, ticket.interpark.com)을 이용하면 된다. 입장료는 1천원 ~ 3만원으로 예상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