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이런 동네는 찾아보기 힘들다. 아름다운 벽화길도 좋지만, 노을빛 전망대와 노을빛 갤러리 또한 수원 최고의 멋진 공간이다. 그런 공간을 갖고 있는 마을답게 ‘노을빛 음악회’를 연다. 팔달구 지동(동장 박찬복)이 좋은 동내라는 것은 누구나 공감을 하는 요즈음이다. 마을르네상스 대회의 일환으로 노을빛 음악회는 27일 오후 7시부터 시작이 되었다.

 

지동에 소재한 수원제일교회가 앞 절개지를 주차장으로 마련하였다. 야간에는 이 많은 차량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을 주민들에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제일교회이다. 교회가 지역을 위해 무엇인가를 할 수 있다는 것은 정말 바람직한 일이다. 이웃사랑을 몸소 실천하는 교회답게 주차장을 음악회 장소로 선뜻 내준 것이다.

 

 

화성을 배경으로 한 음악회

 

사람향기 진한 화성 동쪽마을 지동. 지동 사람들은 스스로를 그렇게 표현을 한다. 아마도 그 말에 이의를 제기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지동 사람들은 사람의 향기를 품고 산다. 그 지동에서 ‘아름다운 노을빛 음악회’가 열린 것이다. 오후 7시 경 주차장에는 화성의 야경을 배경으로 작은 무대가 마련되었다.

 

화성의 야경은 그 자체만으로도 빛을 발한다. 그런 주차장에 주민 300여 명이 자리를 잡고 앉았다. 음악회에서는 과일이며 음료 등을 나누어준다. 푸짐하게 경품도 쌓아놓았다. 이날 재능기부로 무대에 오른 종목은 모두 8가지였다. 윤건모 팔달구청장의 인사말에 이어 음악회가 시작이 되었다. 

 

 

다양한 무대에 함께 박수를

 

배현진 박현우의 오카리나 연주로 시작한 무대는 소프라노 김명희의 거룩한 성과 10월에 어느 멋진 날로 이어졌다. 뒤이어 엔조이 우룰렐레 연주단의 우룰렐레 연주와 리틀 오케스트라의 울릉도 트위스트 등 오케스트라 합주가 뒤를 이었다. 정호현의 색소폰 연주는 밤 하늘을 가르며 사람들을 즐겁게 했다.

 

밸리댄스 동아리 아이리스는 이미 많은 무대에서 명성을 얻고 있다. 귀여운 여인 등 음악에 맞추어 화려한 의상을 입고 춤을 추는 밸리댄스는 뭇 남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뒤이어 김당선 우민주의 우리노래인 노랫가락 등 구성지게 넘어다는 소리에 사람들은 다 함쎄 박수를 쳐가며 손장단을 맞추어 주기도.

 

 

화려한 불꽃놀이와 함게 마지막 무대를

 

이날 마지막 무대는 키보드 뮤지션인 유영애의 꽃밭에서, 어머나, 무조건 등으로 음악회의 막을 내렸다. 마침 이 날은 지50회 수원화성문화제의 개막식이 같은 시간에 화성 행궁 광장에서 열렸으며, 그 대미를 불꽃놀이로 마감을 했다. 유영애의 노래 어머나를 마치는 시간에 팔달산에서 쏘아 올린 불꽃과 함께 아름다운 노을빛 음악회도 함께 막을 내렸다.

 

마을만들기 전국대회에 참석을 했다가 이곳 지동 음악회 구경을 하기 위해 왔다는 한 관람객은

“정말 아름다운 마을입니다. 벽화길도 그렇고 노을빛 갤러리도 참 좋은 아이디어인 듯합니다. 저희들도 돌아가면 이런 행사를 좀 해야할 것 같습니다. 오늘 제대로 벤치마킹을 한 것 같습니다. 지동 주민들에게 박수를 쳐드리고 싶네요.”라고 한다.

 

많은 사람들이 즐거워 한 지동의 노을빛 음악회. 팔달산에서 쏘아 올리는 불꽃놀이가 지동의 노을빛 음악회를 위한 것이라는 어느 주민의 말이 마지막 대를 장식하고 불꽃놀이에 취한 사람들의 뒤로 들린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