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태교통 장안구 행사무대 14일까지

 

수원시의 4개구가 이어가며 무대를 연다. 지난 7일까지는 수원시 팔달구의 무대가 화령전 솟을삼문 앞에서 열렸다. 이번 8일부터 14일까지는 장안구의 행사무대가 이어진다. 수원은 각 구와 주민센터 별로 문화강좌가 있다. 이 중에서 오랜 기간 동안 문화강좌를 거치면서 자연스럽게 동아리 활동이 강화된 것이다.

 

각 주민센터 별 동아리들은 이미 아마추어의 경지를 벗어난 동아리 그룹들이 상당수가 있다. 장안구의 주민센터 중에도 나름대로 왕성한 활동을 벌이는 동아리들이, 화령전 앞 무대에서 선을 보인다. 9() 무대에서 선을 보인 난타 천지타의 모습을 보면서, 3명이 만든 공연이지만 어느 팀 못지않은 기량을 갖고 있다고 생각한다.

 

 

14일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무대

 

10()에는 기타 동아리인 소리공간의 연주가 3시부터 이어진다. 매일 오후 3시에 시작하는 장안구의 무대는 다양한 춤과 소리로 이어진다. 기타 동아리 소리공간의 연주에 이어서 오후 330~ 50분 한국무용. 350410분 방송댄스, 410~ 30분 엔젤 벨리댄스가 무대를 꾸민다.

 

11()에는 댄스스포츠에 이어 송죽동의 난타동아리가 오후 320~ 40분까지 무대에 오르며, 340~ 4시까지는 조원1동의 재즈댄스가 선보인다. 4시부터 20분간은 드림어린이합창단의 고운 선율을 만나볼 수가 있다.

 

12()에는 오후 3시부터 20분간 파장동의 풍물패가 한바탕 신바람 나는 풍장을 울려주고 나면, 오후 320분부터 20분간 조원2동의 라인댄스가 선을 보인다. 장안구에는 라인댄스 문화강좌가 있어 많은 주부들이 건강을 위해 열심히 추고 있다.

 

 

미국에서 처음으로 시작한 라인댄스

 

라인댄스는 자연스러운 '걷기' 움직임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운동이다. 흔히 댄스라고 명칭을 부치고는 있지만, 파트너가 필요 없이 여러 명이 선상(線上)에서 동서남북의 4방향으로 몸을 전환하여 정해진 루틴에 따라 추는 것이 특징이다. 미국에서 시작한 라인댄스는 전 세계에 급속히 확산이 되었다.

 

라인댄스는 다른 춤에 비해 배우기 쉽고, 심장과 관절 등에 큰 무리를 주지 않아서, 서구를 중심으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으며 아시아에서도 관심이 날로 커지고 있다. 라인댄스의 좋은 점은 이것만이 아니다. 고가의 무용복을 필요로 한다거나, 춤을 추기 위해 넓은 장소를 요하지 않는다. 그저 어디서나 어느 복장으로도 춤을 출 수 있기 때문이다.

 

 

골라보는 재미가 있는 다양한 무대

 

14일까지 화령전 앞에서 벌어지는 장안구의 무대는 오후 3시부터 1시간 30분 정도 무대를 꾸민다. 한 낮의 기온은 아직도 따갑지만, 생태교통을 위한 동아리 그룹들의 열정은 당해내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

 

9일 오후에도 기온이 28도나 되었지만, 난타 그룹인 천지타의 열정의 무대는 많은 박수를 받았다. 온몸으로 연주를 해야 하는 난타의 경우, 딴 공연에 비해 몇 배의 힘이 들기 때문이다. 대나무와 북을 이용한 연주를 보면서, 생태교통이 난타의 그 뜨거운 무대만큼, 많은 사람들에게서 호응을 얻어 성공적으로 마치기를 기대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