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는 여성 천만 명 시대를 맞이했다. 7월 3일(수) 오후 2시부터 수원시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에서는 제18회 여성주간 기념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하여, 이찬열 통합민주당 국회의원, 오원석, 안혜영 경기도의원, 민한기 수원시의회 부의장, 백정선, 한규흠 수원시 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또한 수원의 4개구 구청장과 수원시 여성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을 했으며, 다문화가족, 제26회 수원여성 기, 예능 경진대회 수상자 등 500여명이 참석을 하였다. 오후 2시부터 식전행사인 J.M 타드락의 모듬북 공연 K Young Pop 어린이 댄싱팀 등의 댄싱 등으로 분위기를 돋은 후 수원시 여성상 및 기, 예능 경진대회 수상자들의 시상이 이어졌다.

 

 

제9회 수원시 여성상 수상자 자리를 함께 해

 

이 기념식에는 올해로 9회 째를 맞이하는 수원시 여성상의 시상식도 있었다. 여성상 수상자로는 수원소방서중부여성의용소방대 대장인 권옥주(60)가 양성평등 및 여성의 권익증진 부문에서, 전 수원시 새마을부녀회 영통구 회장인 윤은자(58)이 여성의 복지증진 및 봉사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수원시여성경영인협의회 회장인 박현옥(68)은 지역사회 발전 등 여성경연인 부문에서 수상을 했으며, 권선구 여성자원봉사회 회원인 홍성주(58)은 효행부문에서 수상을 했다. 이 외에도 기, 예능 경진대회 입상자들의 수상식도 함께 이루어졌는데, 30명이 수상을 한 경진대회 수상자 중에는 이주여성백일장 부문까지 있어, 본격적인 다문화시대임을 알리기도.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 터

 

염태영 수원시장은 이날 시상식을 마친 후 기념사를 통해

“먼저 열여덟 번째를 맞이한 여성주간을 진심으로 축하한다. 일하는 여성 천만 시대를 맞이하여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늘어나고 있다. 이런 시류에 맞추어 우리 수원시에서는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을 통해 원스톱 취업서비스 제공 등으로 맞춤형 고용일자리 창출 등, 여성의 경제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여성과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도시가 될 수 있도록 곧 완공이 될 여성건강증진센터 등이 우리 수원에 생긴다. 또한 전국 최초로 모든 택시에 택시안심귀가서비스를 통해 안전한 귀가를 유도하고 있기도 하다. 이것뿐이 아니라 혼자 사는 여성들을 위해 싱글우먼하우스케어서비스 등을 통해 여성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고 있다”고 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여성이 행복한 도시가 되어야 한다며

“우리 시는 여성들이 살기좋은 가장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 지난 5월에는 여성가족부와 KBS가 공동 주최한 가족친화경영평가에서 행정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우리시가 가족친화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앞으로 우시 수원시는 여성이 행복한 도시, 여성이 자신의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도시를 만들겠다.”고 해 많은 박수를 받기도.

 

3시간 가까이 진행이 된 이날 기념식장에는 가수 현철과 한영주 등이 초대가 되었으며, 각 구청에서 내세운 통키타 소리공간팀(장안구), 모듬북 소리파워팀(권선구). 밸리댄스 아이리스팀(팔달구), 스포츠 댄스팀 꽃내음(영통구) 등도 함께 무대에 올라 기념식을 풍성하게 만들어 주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