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인가요? 그렇게 놀라운 일이 있다니요. 정말 대박입니다.”

 

11() 일찍 길을 나섰다. 12일로 산행을 하기 위해서이다. 5월부터는 거의 매주 산행을 하리라 마음을 먹었다. 그리고 좋은 사람들과 만남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즐거운 산행이다. 11일 산행에서 적은 산삼 3 뿌리를 캤다. 물론 함께 동반을 한 일행들에게 다 나누어 주었지만.

 

그런데 그 근처에 사람들이 흔히 이야기하는 모삼(母蔘)이 있을 것만 같은 생각이 든다. 저녁에는 몇 사람이 모여 술을 한 잔씩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술을 꽤 마셨기 때문에, 12() 아침에 산을 타기가 정말로 버겁다. 그래도 12일로 산을 오르기로 했으니 산에 올랐다. 그리고는 낙엽 위에서 한 시간 정도 잔듯하다.

 

 

이것이 산삼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아침을 먹은 후 다시 산을 올랐다. 처음으로 따라나선 사람들과 함께. 처음으로 나선 사람들이 힘들 것 같아 일부러 높은 산을 피했다. 하지만 아무리 산이 높지 않다고 해도, 산은 산이다. 천천히 주변을 돌아보면서 이리저리 비탈이 급하게 진 경사면을 다닐 수밖에. 그런데 눈앞에 정말 믿기지 않은 일이 벌어졌다.

 

커다란 산삼 두 뿌리가 나란히 있는 것이다. 함께 동행을 한 아우를 불렀다.

 

여기 정말 큰 산삼 찾았다. 빨리 와봐라

 

아우가 비탈길을 헐떡이며 뛰어올라 오더니 무릎부터 꿇는다. 찬찬히 주변 흙을 파내고 들어냈다. 정말 엄청난 크기에 오래 묵은 듯하다.

 

아우야. 이 삼 갖다가 네 와이프 먹여라

이런 것을 그냥 주세요?”

당연하지 나도 그냥 얻은 것인데

 

 

임자는 언제나 따로 있는 법

 

그리고는 비닐 봉투에 잘 넣어 가지고 가라고 주었다. 물론 남을 것도 함께 동행을 한 사람들에게 나누어 주고.

 

처음 뵈었는데 이렇게 귀한 것을 주셔도 돼요?”

함께 산에 올라왔으니 드려야죠.”

이렇게 큰 것은 팔아도 가격이 상당할 텐데요?”그렇겠죠. 그래서 처음에 캐는 것은 아우네 집사람을 먹이기로 했으니, 임자는 따로 있는 것 같네요

파셔도 될 텐데요

저야 어차피 전문으로 다니는 사람도 아니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다니는 것이니, 서로가 좋은 것이죠. 저는 건강을 위해 산을 올라와서 이렇게 횡재를 해서 좋고요. 이것을 드시는 분은 좋은 것을 먹을 수 있으니 좋고요

그래도 이런 것은 그냥 가져가기가 정말 미안한데요.”

괜찮아요. 그냥 드시고 건강만 하세요. 전 그렇게 생각해요, 만일 이것을 판다거나 내가 먹는다고 하면 절대 눈에 띄지 않았을거예요. 주변에 이것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주기 때문에 눈에 띤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는 12일의 산행을 마쳤다. 누군가 나에게 미쳤다고 한다. 그 정도는 꽤 값이 나갈 것이라는 것이다. 하지만 약속은 약속이다. 그리고 나와는 인연이 없다고 생각을 한다. 무조건 처음 캐는 것을 주겠다고 약속을 했고, 와이프를 건강하게 만들겠다고 정성으로 산타기를 따라나선 이우의 정성이 더 먼저라고 생각을 한다.

 

딴 때 같았으면 사진이라고 몇 장 찍어 놓을 것을. 오늘은 이상하게 휴대폰에 달랑 사진이 두 장 밖에 없다. 그래도 그것이라도 남았으니 다행이란 생각이 든다. 다음 번 산행에는 이렇게 큰 것이 아니라고 해도, 꽤 실한 것 두어 뿌리만 찾았으면 좋겠다. 꼭 먹이고 싶은 사람이 있어서이다.

  1. 온누리49 2013.05.12 20:29 신고

    1박 2일 산행을 마치고 조금 전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좀 쉬어야 할 듯 하네요. 좋은 시간들 되세요^^

  2. 신기한별 2013.05.12 21:27 신고

    실제로 산삼보면 정말 신이날 것 같아요.

  3. 참교육 2013.05.12 21:37

    횡재를 하셨는데...
    수원에는 없는 게 없습니다.
    자주 산에 다니십시오,

  4. 알 수 없는 사용자 2013.05.13 00:33

    별이 주말인사드리고갑니다^^
    날씨가 정말 좋았던 주말이었는데요^^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주말 마무리 잘하시고, 새로운 한주 더욱 힘내세요^^

  5. 소라 2013.05.14 14:51

    이런 역사적인 현장에 함께 있어서 완전 뿌듯해요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