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가 오는 427일부터 512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에서 10 규모로 개최된다. 35개국 310개 화훼관련 업체가 참가하여 국내 최고의 글로벌 화훼 전문 박람회로 준비하고 있는 꽃박람회는, 올해부터는 3년을 주기로 열리는 꽃박람회와 그 사이에 열리는 꽃전시회를 통합하여 새로운 형식으로 매년 개최하게 되었다.

 

고양꽃박람회는 화훼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호수공원을 국제적인 관광 명소로 새롭게 변화시킨다는 것이 가장 큰 배경이다. 킨텍스와 고양원마운트, 북한산 등 국제적인 관광 및 MICE 인프라가 즐비한 고양시로서는 어찌보면 매년 꽃박람회를 개최해야만 고양의 부가가치와 지역경제활성화의 시너지를 더욱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양 600년 역사와 맞물린 박람회

 

올해 고양꽃박람회는 희망 고양 퍼레이드로 시민과 함께 아름다움을 싣고 힘차게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막을 한다. 고양 600년 역사를 축하하고 미래의 희망을 다양한 컨텐츠와 퍼포먼스로 표현하는 거리 퍼레이드로 꽃박람회 개막식 식전행사로 펼쳐진다.

 

꽃박람회 개막일인 42713, 라페스타를 시작으로 일산 문화광장, 웨스턴돔을 지나 꽃박람회장으로 행진하며, 4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 시간 동안 진행될 에정이다. 고양시와 꽃박람회 기수를 선두로 하여 꽃박람회 코코 캐릭터, 꽃으로 아름답게 장식한 플라워 걸, 꽃마차, 기마, 꽃 포니, 꽃 장식 카트, 군악대, 고적대, 꽃박람회 참가국 전통의상을 입은 참가자가 뒤를 잇게 된다.

 

 

또한, 송포 호미걸이, 장산 두레패 전통 풍물놀이, 하와이 훌라댄스, 코트디브아르 민속공연, 태권도 공연 등 다양한 퍼포먼스로 꽃박람회의 화려한 개막을 세계에 알리고 축하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글로벌 꽃 축제의 시작을 알리며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꽃씨 풍선 날리기로 희망 고양 퍼레이드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고양 600년을 기념축하하는 고양시만의 다양한 컨텐츠로 풍성하게 펼쳐지는 올해 꽃박람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 중심의 축제가 될 것이다.

 

600년 고양의 역사를 꽃으로 형상화

 

바로 한민족 역사의 중심에 있는 고양시의 자랑스런 600년 역사가 꽃으로 형상화되었다는 점이 꽃박람회의 특별함을 더했다. 2013년은 고양지명 600주년을 기념하는 해이다. 1413323(음력), 조선 태종은 고봉현과 덕양현에서 한 글자씩 취해 고양현이 탄생했는데, 꽃박람회가 열리는 기간인 52(양력)600주년 기념일이 된다.

 

 

600년을 기념하기 위해 북한산성의 성벽, 북한산성 대서문, 서삼릉의 사당이 웅장한 꽃 조형물로 형상화됨은 물론이고, 고구려 시대부터 전해 내려오는 한씨 미녀설화도 멋진 꽃조경으로 표현된다. 특히, 임진왜란 조선의 잔다르크 동산동 밥할머니, 조선시대 임진왜란과 관련된 아기장수와 골동산 이야기 등 고양시의 설화들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 어린이 영상관을 통해 상영되어 재미있는 고양 600년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이라고.

 

3천만 달러 이상의 수출목표 달성할 것

 

고양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화훼수출액 3천만 달러 이상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화훼 무역 종합 센터를 설치 운영하여 비즈니스 지원을 강화하고, 우리 농가의 수출판로 개척을 위한 해외 바이어 20여명을 비롯한 화훼 관계자 1만명이 비즈니스 데이(개막식)에 참석할 것이라고. 또한, 유료관람객 50만명, 고양시 방문 관광객 100만 명 이상을 유치하여 1,500억 원 이상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가 달성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각종 놀이도 덧붙여진다. ‘집 나간 고양이를 잡아라게임은 고양이가 화면 밖으로 도망가지 못 하도록 가두는 게임으로,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성공개최 이벤트인 만큼 꽃박람회 사진과 고양시 고양이 캐릭터가 꽃밭을 뛰어다니는 모습이 함께 게임 앱에서 구현된다.

 

고양이 잡기 게임은 오는 512일까지 진행되고, 경품으로는 2013 고양국제꽃박람회 이용권, 최근 고양시에서 문을 연 고양원마운트의 워터파크스노우파크 입장권 등이 제공된다. 이와 함께 고양국제꽃박람회 SNS사진 공모전이 오는 426일부터 512일까지 열리는데, 꽃박람회장에서 찍은 사진은 물론, 꽃과 관련된 아름다운 사진이면, 전국 어디에서든 고양시청 페이스북에 올리시면 되고, 올리신 사진은 꽃박람회장에 설치된 대형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소개된다. 같은 기간에소셜댓글 이벤트 함께 열리는데, 댓글도 스크린을 통해 실시간으로 상영되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채택된 사진과 댓글 참여자에게는 워커파트 이용권 등의 경품이 있다. (사진 / 고양시)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