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을 기계로 뽑으면 아무래도 쫄깃한 맛이 덜하다. 그저 중국 요리의 면은 수타로 해야 제 맛을 낸다. 중국집이라고 해서 예사로운 장거리의 중국집이 아니다. 실내장식서부터 사용하는 그릇 하나까지도 명품이다. 그런데 수타로 친 명품 자장면 한 그릇에 2,700원, 명품 짬뽕은 3,700원이다.

 

가격이 싸다고 해서 맛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5~6,000원 짜리 음식보다 맛이 더 있다. 그만큼 요리에 정성이 들어가 있다는 것이다. 직원들의 서비스 또한 음식 맛을 더하는데 부족함이 없다. 한 마디로 맛이 좋고, 기분까지 좋아지는 그런 집이다. 뒤늦게 이런 집을 알았다는 것이 원통할 뿐이다.

 

 

동보성과 명품 수타자장을 조리하는 주방장. 사진을 한 장 찍겠다고 하니 바로 포즈를. 역시 명품이십니다  


중국식 문화 동보성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44-4에 소재한 중국 요리집 동보성. 경수대로를 지나다가 보면 건물 위에는 커다란 현수막이 30년 전통 동보성이 정텅 중국 수타면으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라는 현수막에는 5,000원을 받던 자장면이 2,700원, 5,000원을 받던 짬뽕이 3,700원이라고 적고 있다. 한 마디로 동보성이 손님들에게 서비스를 하는 차원으로 웰빙 자장과 짬뽕을 대접한다는 것이다.

 

“어서 오세요. 이층으로 올라 가세요”

 

동보성 여주인 김남희 사장의 친절한 안내를 받으면서 이층으로 올라갔다. 오르는 계단서부터 말끔하다. 직접 면을 수제로 뽑는 주방장의 사진을 한 장 찍겠다고 하니, 밀가루를 묻은 손을 툭툭 털고 나와서 포즈를 잡아준다. 밀려드는 손님들 때문에 바쁠 텐데도 웃음이 가득하다.

 

 

 

이 집에서 가장 기분이 좋은 것은 역시 ‘친절’이다. 주인부터 종업원까지 모두가 몸에 친절이 배어있다. 무척 착한 가격에 음식을 제공하면서도, 단 한 번의 찡그린 얼굴을 볼 수가 없다. 이 집은 2,700원짜리 자장면을 주문을 해도 똑 같은 대우를 한다. 누구하나 특혜를 받지도 않고, 누구하나 소홀히 대우하지도 않는다.

 

 

야채 등은 무한리필입니다.


최고의 서비스를 받았는데 이런 착한 가격이

 

점심시간에 4명이 들렸다. 이층 홀을 가득 채운 사람들로 인해 방으로 안내를 받았다. 보기좋은 그릇에 반찬이 가지런하다. 동보성은 반찬이나 야채 등은 무한리필이다. 얼마든지 갔다 먹어도 된다. 2,700원짜리 자장면을 먹으러 왔는데도, 대우는 황제 대우 못지않다. 음식을 먹기 전부터 절로 기분이 좋아지는 집이다.

 

주문을 해놓고도 미안하다. 고급스런 방으로 들어왔는데 2,700원짜리 자장면을 시켜야 하나? 그래도 이왕 이 집의 음식을 맛보러 왔으니 짬뽕 세 그릇과 자장면 한 그릇을 시켰다. 주문을 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앞에 놓인 음식을 본다. 딴 곳에서 5~6,000원 짜리 음식보다 더 푸짐해 보인다. 면은 말할 것도 없다. 내용물을 보아도 하나하나가 정성이 가득한 것을 알 수 있다. 짬뽕 안에 조개며 죽순 등 해물이 그득하다. 국물 또한 맵지도 않은 것이 담백하다. 이런 수타짬뽕을 3,700원에 먹을 수 있다니.

 

 

 

먹으면서도 조금은 미안한 감이 든다. 그런데 또 군만두를 한 접시 내온다. 점심시간에 손님들에게 주는 서비스라고 한다. 가끔 중국집에서 배달을 시키면 겉이 딱딱하게 곧은 군만두를 갖다 준다. 하지만 이집 군만두는 입안에서 녹는 맛이라고 표현들을 할 정도이다. 식후에 디저트로 주는 찬 수박 한 조각까지.

 

 2,700원짜리 자장면을 먹어도 서비스는 나온다. 동보성 김남희 사장


계산대에 가서 계산을 한다. 네 사람이 기분 좋게 점심을 먹고 난 후 계산이 13,800원이란다. 세상에 어디 가서 이런 점심을 먹을 수 있을까? 2,700원과 3,700원으로 먹은 황제와 같은 식사. 이 한 그릇으로 며칠은 행복할 것 같다.

 

동보성 /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944-4
예약문의 031-234-3333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