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부터 인터넷이 뜨겁다. 속옷과 비키니 쇼핑몰의 착용 후기가 정보매체들의 기능에 일대 혼란을 야기 시키면서 '19금'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것이다. 아마도 이런 쇼핑몰 속옷 구입 착용 후기 논란은 한 때 공구로 문제를 일으켰던 ‘장사꾼 파워블로거’ 이후 또 다시 네티즌들을 논쟁 속으로 빠져들게 할 것만 같다.

많은 업체들이 경쟁을 하다가 보면, 남들보다 색다른 이벤트를 해야만 한다. 그리고 그 이벤트를 하면서 적당한 포인트나 금전적인 것이 덤으로 주어진다면 마다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문제는 그 내용이다. 속옷이나 비키니 등 신체의 일부분만 가린 사진을 입고 인증 샷을 올리라는 것이다.

자료출처 / 인터넷 검색(이 투데이 자료사진을 인용했습니다)

거기다가 건강한 여인들이 얼굴만 가린 신체의 전체 사진을 올려야 하는 속옷이나 비키니이기 때문에 선정성이 당연히 뒤 따른다. 이러한 것을 보는 사람들의 시각도 천차만별이다. 그 댓글에서 보이듯, ‘심하다‘ ’성인물보다 더하다‘, ’남의 일을 갖고 왜 난리들이냐‘는 등 각각의 생각을 적어 놓고 있다.

이러한 속옷 등의 후기가 당연히 사람들의 눈에 많이 띠게 되고, 그것은 곧 구매로 이어질 수도 있다. 이벤트를 한 업체에서는 이런 인증 샷이란 사진 한 장이 구매충동과 함께, 더 많은 홍보를 겸할 수 있으니 나쁠 것이 없다는 생각일 듯하다.

그러나 망사로 된 속옷 등을 입고 그대로 휴대폰 등으로 찍어 올린 사진은, 보는 이들이 다 민망할 수준이다. 그렇게 찍어서 올리면 얼마간의 포인트와 가격을 붙여 준다는 것이다. 문제는 그 사진의 수위이다. 주로 몸매가 날씬한 여성들이 찍어 올리는 이런 사진들을 남자들이 그냥 보고 넘기지를 않는다는 것이다.

더구나 이런 속옷 판매 사이트들이 성인 인증을 해야 들어갈 수 있는 곳도 아니다. 누구나 들어갈 수 있는 이런 사이트에 버젓이 그야말로 아슬아슬한 사진들이 무분별하게 내걸리고 있는데, 민감한 청소년들이 그대로 지나칠 리가 없다. 실제로 한 여성의 후기를 적는 사이트에는 하루에 수많은 사람들이 다녀간 것으로 기록되고 있다. 그 여성의 인증 샷은 보기에도 민망한 망사 속옷 사진이었기 때문이다.

요즈음은 자기 홍보의 시대라고 한다. 당당하게 자신을 내보이는 것을 무엇이라 이야기하고 싶지는 않다. 그러나 자신의 몸매라고 해서 훌훌 벗어버리고 얼마간의 포인트 때문이라고는 하지만, 온 몸을 보여주는 이런 행위. 그리고 그런 것을 종용하는 업체. 과연 이런 행위들을 이해 하여야만 할까?

문제는 이미 터져버렸다. 그리고 수많은 매체들이 보도를 시작하면서, 여기저기 쏟아져 나온 사진들이 돌아다니고 있다. 마치 봇물이 터진 듯하다. 예전에 누군가에게 이런 말을 들은 적이 있다.

“여자는 다 보여주기 보다는 조금만 보여주는 것이 더 아름답다. 보일 듯 말 듯한 아름다움이야 말로 여인을 가장 신비감이 들게 만든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