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 나눔행사로 총 589세대에 위문품 전달

 

지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상수)24일 오후 2시 행정복지센터 입구에 가득 쌓인 명절 이웃돕기 물품을 전달하는 기념식을 가졌다. 민족의 대명절인 설을 맞이하여 지동 주민자치 위원장과 각 단체장, 지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및 후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설맞이 이웃사랑 나눔 위문품 전달식을 가진 것이다.

 

저희 지동은 기초수급자와 홀몸어르신, 소년소녀가장, 한부모 가정 등이 많은 원도심입니다. 그만큼 많은 가정이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죠. 매년 명절이 되면 지역에 거주하는 각 단체와 유지들이 작은 정성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섭니다. 올해도 경제가 어렵다고 하지만 모두가 마음을 하나로 합해 이웃돕기에 나섰습니다

 

이상수 동장은 매년 명절 때가 되면 서로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발 벗고 나선다고 하면서 원도심인 지동만이 갖고 있는 특징이 바로 이렇게 정을 나누는 것이라고 한다. 흔히 없는 사람이 없는 사람 사정을 안다'고 했듯 어려운 사람들끼리 서로 도와가며 살아가는 곳이 바로 지동이라는 것이다.

 

 

각 단체마다 발 벗고 나선 이웃사랑

 

정유년 설맞이 이웃돕기 행사는 지동단체협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추진하였으며, 지동 관내 23개 단체 및 후원자들로부터 백미 10kg들이 606포와 라면 40박스를 후원 받아 저소득층 270세대에 전달하고 기초수급자 201세대에는 온누리상품권을 전달했다. 행복, 기쁨, 나눔, 실천이라는 제목으로 나눔행사를 가진 이 나눔의식은 매년 명절에 이루어지는 행사로 따듯한 마음을 전하는 의미있는 일이다.

 

이 외에도 지동 팔달새마을금고에서는 사랑의 좀도리 쌀나눔 행사로 관내 홀몸어르신 118세대에 백미 20kg씩를 후원하였다. 팔달새마을금고에서도 매년 명절이 되면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연못마을 지동에서는 명절맞이 이웃사랑 나눔행사로 총 589세대에 정을 담은 위문품이 전달되었다.

 

새마을금고는 회원들은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하여 공헌활동을 하고 있다. 팔달새마을금고에서는 사랑의 좀도리 운동을 전개하여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의 사랑을 실천함으로써 사회구성원이 모두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정은 더하고 행복은 나누고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불황에도 이웃사랑을 베푼 주민들에게 감사드린다

 

이상수 지동장은경기가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관내 단체 및 독지가들이 어느 해보다도 많은 후원품과 금품을 성원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혹한의 날씨에 맞이한 명절이지만 지역주민들의 온정이 전달되어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따뜻하고 행복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지역주민들 중 소외된 이웃에게 정을 베푸는 일에는 어느 곳보다 앞장서서 돕고 있는 지동은 어려운 일이 있을수록 모두가 하나가되어 일을 헤쳐 나가고 있다. 원도심인 지동 주민들은 모두가 30년 이상을 지동에 거주하는 주민들이 많은 곳으로 이웃과는 소통이 잘 되는 마을로 유명하다.

 

우리 지동은 외지에 알려진 것과는 전혀 다른 마을이죠. 이웃과 소통이 가장 잘 되는 마을입니다. 지동주민들은 이웃에 숟가락이 몇 개인지도 알고 지낼 정도예요. 매년 명절이 되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발 벗고 나서서 이웃사랑은 실천하고 있는 것도 지동이 아니면 불가능하죠. 저는 지동주민이라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한 단체장은 지동에 살면서 어려운 일이 있을 때마다 서로 돕고 사는 지동주민들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한다. 이웃과 서로 흉허물 없이 지내는 지동주민들은 어려움이 닥칠 때마다 서로 돕는 공동체정신이 투철하다는 것이다. 24일 행정복지센터에 모인 많은 주민들은 그런 지동이 자랑스럽다고 입을 모은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