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3일 제336회 임시회, 1차 본회의에서 11대 의회 전반기 의장에 조명자(더불어민주당, 세류1·2·3, 권선1) 의원을 선출했다.

이날 조명자 의장은 당선인사를 통해 “125만 수원시민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고, 실질적인 지방분권과 100만 특례시를 실현하기 위해 의원님들과 지속적인 소통과 경청을 하고 집행부와도 협력하는 겸손하지만 부지런한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앞으로 의원들과 하나가 되어 기본과 원칙에 따라 의회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고 그 안에서 변화와 혁신을 이끌어내는 의정활동에 함께 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내일 열리는 제336회 제2차 본회의에서는 부의장 선거,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 상임위원장 선거가 있을 예정이다.

 

수원시의회(의장 조명자)5일 제11대 의회 첫회기인 제336회 임시회를 끝으로 3일간의 의사일정을 마쳤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의회운영위원장에 이혜련(자유한국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 의원을 선출했다.

 

이혜련 의회운영위원장은 선배 동료의원에게 감사를 전하고, 소통과 화합을 통해 수원시와 시민을 위한 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조명자 의장은 오늘 제11대 수원시의회 원 구성을 모두 마침으로써 공식적인 의정활동을 수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되었으니 맡은 소임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열린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김정렬(더불어민주당, ,호매실동) 의원을 위원장으로, 황경희(더불어민주당, 파장,송죽,조원2) 의원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한편, 수원시의회는 오는 716일부터 제337회 임시회를 열어 안건심사와 업무보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