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이번 민선 4기 교육감 선거에서 높은 지지와 뜨거운 성원으로 4년의 중책을 다시 맡겨주신 존경하는 경기도민 여러분과 경기교육가족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 시대는 변화와 혁신을 요구하고 있으며 촛불 민심은 준엄한 표로서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제시해 주었습니다.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일관된 민심과 중단 없는 교육정책에 대한 도민들의 열망이 반영된 것으로 생각하며엄중한 사명감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앞으로 4년 동안 저를 믿고 지지해주신 분들의 기대와 여망을 깊이 헤아려 교육주체들과 진솔하게 소통하며 더 나은 경기혁신교육을 향해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또한, 저와 생각이 다른 분들의 뜻도 겸허히 받들고 선거 과정에서 흩어진 민심을 하나로 모아 새로운 경기교육을 위한 행복한 여정을 시작하겠습니다.

 

 

지난 4년 동안 저는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학생중심 현장중심의 경기혁신교육이 교육 현장 곳곳에 뿌리내릴 수 있도록 학생을 교육의 중심에 두고 본질에 충실한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계층화, 서열화를 조장하는 경쟁 중심의 정책은 과감히 폐지하고, 학생들이 배려와 협력을 배우며 민주시민, 세계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했습니다.

 

이제 한반도에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경기혁신교육 3.0을 통해 공정한 교육, 공평한 학교를 실현하고 교육 자치와 학교민주주의를 더욱 성장·발전시키겠습니다. 문재인 정부와 함께 교육 대개혁을 완수하고 평화와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교육을 펼쳐 4차 산업혁명 시대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새 희망이 되겠습니다.

 

항상 처음의 마음으로 여러분께 약속드렸던 공약들은 더욱 구체화하고 내용을 채워 온 힘을 다해 지켜나가겠습니다. 또한, 선거 과정에서 각계각층의 도민 여러분들께서 주신 의견과 제안은 교육정책에 반영하여 교육다운 교육, 교육으로 나라다운 나라를 만드는 길에 흔들림 없이 걸어가겠습니다.

 

 

다시 시작하는 경기교육의 새로운 도전이 우리 시대의 희망과 아름다운 변화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함께해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경기도민 여러분과 교육가족 여러분, 그리고 저와 함께해 주신 선거 캠프 관계자 여러분 모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그리고 조언 부탁드립니다. 아울러 함께 선의의 경쟁을 펼치신 후보 여러분께도 심심한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리며 경기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더 큰 경기교육, 교육다운 교육으로 도민 여러분의 염원에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