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10, 100회 기념 특집방송을 준비하는 사람들

 

2017714, 글로벌명품 수원남문시장의 염원이던 남문시장 통합방송국 개국 첫 방송이 수원남문시장 홍보센터 3층 방송국에서 개국식을 가졌다. 남문시장 통합방송국은 전통시장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고객들에게 실시간으로 수원의 관광정보 제공과 전통시장의 먹거리, 즐길거리, 체험 등 다양한 문화콘텐츠 제공을 통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목적으로 개국했다.

 

남문시장 통합방송국은 20164월 관광특구발전 인프라구축 국비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총 사업비 55000만원을 투자하여 지난해 5월부터 통합방송시스템 구축공사를 착공하였다. 통합방송국은 남문시장 홍보센터 3층에 자리하고 있으며 남문시장 9개시장에 방송시스템과 2개소에 대형 전광판을 설치하여 지난해 준공식을 갖게 된 것이다.

 

남문시장 통합방송국이 개국됨에 따라 수원남문시장은 20161월 관광특구지정, 20163월 전국 10대 글로벌명품시장 육성 국가공모사업 선정 등 대형할인마트의 입점으로 유통환경 변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의 활력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그동안 남문시장 통합방송국의 개국으로 인해 수원남문시장은 전국의 글로벌명품 시장 중 유일하게 방송과 신문을 홍보매체로 갖고 있는 시장이 된 것이다.

 

 

100회 방송을 준비하는 사람들

 

27일 오후, 수원남문시장 고객지원센터 3층에 자리하고 있는 남문통합방송센터를 찾았다. 마침 센터에는 이준재 남문시장 상인방송국장을 비롯하여 정지원 DJ, 김수철 DJ, 강희수 DJ 등이 모여 방송 100회 기념특집방송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는 중이다. 남문방송국의 100회 특집은 2018126일이지만 특집방송은 1210일에 갖겠다고 한다.

 

남문시장통합방송국에는 모두 11명의 DJ들이 있다. 이들은 그동안 남문시장에서 일어나는 각종 행사는 물론 각종 세미나와 상인회 행사 등을 직접 찾아가 현장에서 생중계를 하는 등 많은 일을 소화해냈다. 그런 DJ 11명이 특집방송을 릴레이식으로 꾸며 남문시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수원시와 남문시장의 모든 것을 담아내겠다는 것이다.

 

염태영 수원시장님을 직접 방송국에 모셔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로 했지만 일정이 맞지 않아 영상으로 시장님의 축하말씀을 듣기로 했습니다.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님은 그동안 직접 섭외하여 방송국에서 남문시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수원시의회의 목적이나 전통시장에 관한 이야기 등을 알아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100회 기념 특집방송 기대해도 좋아

 

이준재 방송국장은 그 외에도 11명의 DJ들이 실시간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수원시 남문시장 상인회장들과 초청 인사들을 상대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한다. 수원남문시장의 역사와 남문시장의 변화, 앞으로 시장이 어떻게 하면 고객들을 시장 안으로 끌어들일 수 있을까 등은 특집방송을 통에서 모두 이야기 될 것이라고 전한다.

 

남문시장통힙방송국 DJ들이 월요일과 목요일 일주일에 두 번, 두 시간씩 진행하는 방송으로 인해 남문시장을 찾아오는 고객들은 수원시와 수원남문시장의 정보를 바로 알아볼 수 있게 되었다. 더욱 그동안 100회의 방송을 위해 꾸준히 정보를 제공해온 방송단으로 인해 글로벌명품 수원남문시장은 전국의 전통시장 중에서 그 어느 곳도 따라올 수 없는 홍보매체를 자랑하는 전통시장이 되었다. 앞으로 수원의 전통시장을 위해 무한한 발전을 꾀하고 있는 남문시장통합방송국. 그들의 노력이 전통시장의 더 많은 발전을 가져오기를 기대한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