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친구 통큰 이벤트 참여업체를 돌아보다

 

휴대폰을 이용해 수원시와 카톡친구를 맺으면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통큰이벤트’. 1231일까지 연이어 이어지고 있는 통큰이벤트의 참여업체가 늘어나면서 카톡친구도 그만큼 늘어나고 있다. 통큰이벤트는 한 마디로 수원시의 모든 관광자원이나 볼거리, 먹거리를 이용하는데 있어 획기적인 발상이라는 평이다.

 

수원시는 카톡친구를 위해 많은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그동안 활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큰이벤트는 수원시와 카톡친구인 것만 확인을 해주면 각종 박물관 등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카톡친구는 수원화성과 행궁, 수원화성박물관, 수원박물관, 광교박물관 등의 입장료가 무료이다. 아이파크 미술관 역시 50% 할인된 입장료로 관람할 수 있다.

 

수원시 관광자원인 시티투어와 플라잉 수원(평일), 화성어차, 국궁체험, 벨로택시 등도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한복을 대여 받아 행궁 등을 돌아보며 기념촬영을 할 수 있는 한복대여도 장금이공방과 행궁낭자 등에서 할인을 받는다. 또한 공연장인 남문로데오아트홀은 60%, 메가박스 수원남문점은 6,000원 할인, 미리내 마술극장도 50% 할인받을 수 있다.

 

먹거리 할인도 구미를 당기게 만든다. 남문로데오 스타점포 8곳과 남문시장 푸드트레일러에서도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점차 늘어가고 있는 통큰이벤트 참여업체가 늘어나면서 수원통닭거리 10개 업체가 참여하는 통닭거리 치맥이벤트FIFA U-20이 열리는 630일까지 월드컵 코리아 성공기원으로 치킨 한 마리당 생맥주 500cc나 음료를 제공한다.

 

 

참여업체들 수원시 카톡친구들 문의 잦다

 

28일 통큰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들을 돌아보았다. 남문로데오거리 스타점포 눈꽃치킨 강희수 대표(남문로데오상인회 수석부회장)는 생각 외로 많은 사람들이 문의를 해오고 있다면서 젊은 사람들이 주로 이용하는 카톡친구이기 때문에 아직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지 못하고 있는 듯하다고 한다. 문의를 하는 사람들은 상당히 많은데 정작 업소의 특성상 젊은이들이나 학생들이 드나들기가 버거운 곳이라 이용률이 크지 않다고 한다.

 

요즈음 주말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몰려들어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는 남문시장 푸드트레일러도 통큰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한 푸드트레일러 청년상인은 푸드트레일러의 특성상 젊은이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통큰이벤트 참여자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다고 한다. 하지만 10,000원 이상을 구매하야 10%의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푸드트레일러 가격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혜택을 받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점차 카톡친구가 늘어나고 있고, 젊은 사람들이 주말이면 대거 몰려들면서 그만큼 통큰이벤트를 즐기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공연장 같은 경우에는 웬만하면 몇 사람이 함께 공연을 관람하기 때문에 상당히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공연장은 남문 메가박스 전석 6,000원 할인, 남문로데로 아트홀 전석 10,000원 할인, 미리내 마술극단은 전석 6,000, 체험 5,000원의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수원 전 지역으로 확대할 수 있었으면

 

문제는 카톡친구를 맺으면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는 통큰이벤트가 일부 먹거리 점에서는 10,000원 미만의 가격으로 판매가 되기 때문에 할인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이다. “젊은이들이 7~9천원 정도의 음식을 사면 할인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실망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가맹점의 특성상 바쁜 시간에 일일이 잔돈을 거슬려주기가 번잡해 10,000원미만의 가격은 할인이 어렵다는 대답이다.

 

또한 나이가 먹은 사람들이 카톡친구를 맺어도 어떻게 사용하는지를 몰라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남문시장에서 만난 김아무개(, 59)씨는 금요일 직장을 마친 후 아이들과 함께 오산에서 찾아왔는데 수원시와 카톡친구를 맺기는 했지만 정작 사용법을 잘 몰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다고 한다. 점주에게 물어보아도 바쁜 관계로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없어 이용을 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현재 카톡친구의 통큰이벤트 행사장이 관광이나 탈거리 등을 제외하면 대개 글로벌명품 남문시장 일대에 몰려있다는 점이다. 남문로데오상가, 지동교 푸드트레일러, 통닭거리 등이 모두 남문시장에 속해있는 지역이다. 통큰이벤트 이용을 하는 젊은이들 대개는 수원 전 지역으로 통큰이벤트 가맹점이 확대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은다.

 

일반 점포들과 제휴가 어렵다면 각 시장 상인회를 통해 우선 전통시장 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강구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수원역 인근 시장인 매산시장, 수원역지하상가. 수원역테마거리와 역전시장 등에서도 통큰이벤트를 실시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카톡친구를 맺고 이용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점차 늘어나고 많은 사람들이 활용하는 수원시 카톡친구 통큰이벤트, 수원 전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활성화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