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조상들은 날씨가 추워지면 아궁이에서 불을 때어 따뜻한 불기운이 방바닥 전체의 온도를 높여 주고 굴뚝으로 연기가 빠지게 만들어 놓은 구들이라는 독특한 난방 문화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
여기 명품 한옥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남원예촌과 함파우소리체험관에서 아늑하고 따스한 아랫목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남원예촌]
남원예촌은 자연 친화적 소재인 목재, 황토 흙벽, 전통 구들장, 옻칠 등 오롯이 자연에서 얻은 재료로 옛 선조들의 지혜를 담아 순수 고건축 방식을 그대로 재현한 명품 한옥입니다. 
 

                   


남원예촌은 최기영 대목장을 비롯한 최고의 문화재 명인들이 옛 선조의 지혜와 가치를 살리고 공정마다 혼을 담아 품격을 더하기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시멘트와 스티로폼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황토, 대나무. 해초 등 오롯이 자연에서 얻은 귀한 재료들로 순수 고건축 방식 그대로 재현했습니다.


 

 

 

세계에 자랑할 만한 과학적이고 독창적인 구들장(온돌) 은 물론이고, 마무리 작업은 옻칠의 본고장 남원의 세계최고 옻칠 기법을 적용하는 등 기품 넘치는 전통의 멋을 간직한 명품 한옥입니다.

 

 

또한 숙박객들이 아궁이에 직접 장작(땔감) 을 때며 가마솥에 옥수수, 고구마 등을 삶아 먹는 등 옛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남원예촌에서 특별한 하룻밤은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입니다.
홈페이지
www.namwonyechon.com / 063-626-8001


 


함파우 소리체험관]
함파우 소리체험관은 남원시 노암동 함파우 유원지에 위치해 있으며 , 좌도 농악의 중심지인 우리 남원에서 전수와 공연 , 자료 보존과 많은 사람에게 우수성을 알리기위해 건립되었고 함파우는 고유의 지명으로 물결이 머무는 고요한 곳
이란 뜻이 있습니다.

또 남원에서 손꼽히는 정남향 명당으로 땅의 기운이 왕성한 곳입니다. 숙박동은 전통구들방식으로 참나무 장작만을 사용하고, 체험관 앞 저수지도 기존의 저수지를 살려 휴식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전통 한옥에서 참나무 장작난방 숙박이 이루어지며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습니다. 전통 한옥 숙박체험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 가능합니다.
[남원시 통합예약시스템 바로가기] / 063-620-5748~9(남원시)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