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데오거리 청소년문화공연장서 팔달청춘열려

 

청춘은 아름답다”. ‘청춘(靑春)’이란 10대 후반에서 20대에 걸친 젊은이들을 말하거나 그 시절을 일컫는 말이다. 누구에게나 청춘은 있었고 그 청춘을 돌아보면 아름다운 시절이 있었다. 사람들은 자신의 지난 청춘을 그리며 산다. 마음껏 발산하지 못한 청춘이 그리운 것은 나와 다른 또 다른 청춘을 만났기 때문이다.

 

나도 저런 시절이 있었지?”라는 자조 섞인 생각을 하게 만든 곳은 수원화성 팔달문에서 팔달산으로 오르기 전에 마련된 로데오청소년문화공연장이다. 9일 오후 이곳에 한 무리의 청춘들이 모여들었다. 이곳에서 열리는 ‘2018 수원청소년자유공간 청소년문화콘서트 팔달청춘이 열렸기 때문이다.

 

팔달청춘은 지난 47일 처음 이곳에서 청춘들의 잔치를 연 뒤, 512일 두 번째, 그리고 세 번째 청춘들의 잔치가 69일 청소년문화공연장에서 열린 것이다. 수원시청소년육성재단 청소년상담센터가 마련한 이 팔달청춘은 체험부스로 공예활동, 상담부스, 캠페인, 전시회 등을 열고 있으며 재능기부로 청소년들의 동아리공연을 열고 있다. 청소년동아리 공연은 밴드, 보컬, 댄스, 마술, 버스킹 등 다양한 공연이 이루어진다.

 

 

청춘들이 모여 여는 젊은 무대

 

청춘들이 모였다. 이곳은 창춘들이 젊음을 마음껏 발산할 수 있는 공간이다. 누가 이곳에 모여 어떤 종류의 공연을 하던지 말리는 이가 없다. 그저 자신들이 좋아 춤을 추고 연주를 하고 노래를 부르면 된다. 무대에 올라 젊음을 발산하는 청춘도 즐겁고, 그런 청춘들을 보는 이들도 즐겁다.

 

그래서 이곳은 늘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한 낮의 더위는 이미 여름철의 날씨와 같이 30도를 오르내린다. 주변에 더위를 피할 그늘도 충분치 않다. 단지 페이스페인팅, 아로마디퓨져, 잔디인형 등 젊은이들이 좋아하는 체험부스가 있을 뿐이다. 이들에게 누군가 시원한 음료수라도 좀 건네주면 좋겠지만 그런 모습도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역시 청춘은 달랐다. 그 뜨거운 날씨에 무대에 올라 구슬땀을 흘리며 춤을 춘다. 춤을 춘다기보다 열정으로 흐르는 땀조차 뜨겁다. 젊은 청춘의 피가 끓기 때문이다. 더운 날 많은 사람들이 모인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청춘들은 아랑곳 하지 않는다. 자신이 좋아 춤을 추고 악기를 연주하기 때문이다.

 

 

외국인들이 더 열광하는 청춘들의 잔치

 

한 무리의 외국인들이 행사장을 찾았다. 무대 위에서 춤을 추느라 틀어놓은 음악에 맞춰 몸을 들썩인다. 젊은 청춘들의 몸동작에 절로 흥겨워진 것일까? 그들도 역시 청춘이기 때문인가? 청춘은 인종을 구별하지 않고 일맥상통하는가 보다. 햇볕이 따가운데도 불구하고, 남들이 보는 앞인데도 그저 흔들고 있다.

 

청춘, 그들이 부럽다. 나 역시 그럴 때가 있었지만 이젠 그들을 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뛴다. 청소년공연장에 모인 사람들 역시 몸이 절로 움직이는 듯하다. 그들도 청춘시절이 있었기 때문이다. ‘팔달청춘818, 915, 1020. 세 차례가 더 남았다. 이날을 기억했다가 다시 청춘을 만나러 가야겠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