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전달식에 사람들 동참과 격려

 

1215, 수원시 권선구 호매실에 위치한 수원시 장애인복지센터 3층 소강당에서 ‘2018 수원농아인 송년회 및 장학금전달식이 열렸다. 이날 행사는 ()한국농아인협회 경기도협회 수원시지회가 주최하고 수원시장애인복지단채연합회 후원회와 오정설렁탕, 낙원교회, 수원시수어통역센터 운영위원회, 수원중앙교회 등이 후원했다.

 

이날 송년회 및 장학금전달식에는 수원시장애인복지과 이현숙 과장,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을 비롯하여 최영옥 문화복지위원장, 한원찬 의원, 박태원 의원과 경기도의회 최종현 보건복지위원회부위원장, 김직란 도의원 등이 참석했고,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갑(장안) 지역위원장, 수원시지체장애인협회 김춘봉 회장과 곰두리봉사회 김현덕 회장도 함께했다.

 

오전11시부터 시작한 장학금전달식은 개회선언과 손으로 하나되어팀의 수화노래 축하공연, 2018년 농아인협회 행사 동영상 관람, 주요내빈소개, 국민의례, 유공자표창, 감사패수여, 장학금전달, 정종호 농아인협회장 인사말, 내빈 축사, 후원물품전달, 상품권 전달, 폐회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한 해를 잘 보낸 것에 대해 감사드려

 

()한국농아인경기도협회 수원시지회 정종호 지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협회가 많은 일을 한 2018년을 마무리하면서 아쉽기도 하지만 더 나은 내일을 위해 오늘행사를 마련했다면서 그동안 농아인들을 위해 많은 후원을 해준 후원자들과 단체에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정종호 지회장은 2019년은 좀 더 성숙한 한 해가 되기를 바란다면서 회원 모두가 늘 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인사말을 마쳤다.

 

축사에 나선 수원시의회 조명자 의장은 매년 농아인협회 수원시지회 송년회 및 장학금 전달식에는 빠지지 않고 참석했다면서 농아인들이 시의회 회기 중 모바일을 통해 시의회 모습을 참관하다고 한다. 그런데 수화통역자가 없어 내용을 알 수 없다고 해서 수원시의회도 앞으로 모든 일정을 수화통역을 화면으로 내보낼 수 있도록 마련했다고 했다. 조 의장은 앞으로 수원시와 협의해 모든 시정을 수화통역과 함께 방송을 내보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경기도의회 최종현 보건복지위원회부위원장은 매년 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했지만 이번에는 자리가 달라진 체 참석해 감회가 깊다면서 제가 말을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늘 감사를 드린다고 축사에서 말했다. 최 의원은 앞으로 도의회에서 장애인들이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날 장학금 전달식에서는 중학생 2, 고등학생 2, 대학생 2명을 농아인협회 회원 자녀 중에서 선정하여, 중학생은 20만원, 고등학생은 30만원, 대학생에게는 50민원의 장학금을 수여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