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동 노을빛복지관 3층에 아동센터 마련

 

지동이 달라지고 있다. 한 때 지역주민들과는 전혀 무관하게 안 좋은 곳으로 사람들의 눈에 비쳤던 지동은, 요즈음 들어 날마다 변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 중 지동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곳이 바로 지동 용마루길에 높은 종탑이 서있는 수원제일교회이다. 흔히 지동제일교회라고 사람들이 부르는 수원제일교회는 지동의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늘 많은 것을 베풀고는 한다.

 

그런 수원제일교회가 2015년 노을빛복지관을 개설한데 이어 8일 오전 10시 노을빛복지관 앞마당에서 ‘노을빛 지역아동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노을빛복지관 3층에 마련한 지역아동센터는 올 3월 10일 아동복지시설로 인증을 받아 현재 정원 29명에 14명의 어린이들이 아동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지동은 다문화가정 어린이와 한부모가정, 맞벌이가정 등의 어린이가 많은 곳이다. 지동초등학교에도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상당수 다니고 있다. 이는 지동이 원도심이기 때문에 아파트촌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보다 외국인결혼이주민 등 다문화가정이 많이 거주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지동에 그동안 어린이들이 마음껏 공부하고 뛰놀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지 않았기 때문에, 이번 수원제일교회 노을빛복지관 3층에 자리잡은 노을빛지역아동센터의 개소식은 반가울 수밖에 없다. 현재 다문화 및 외국인가정 6명, 한부모가정 1명, 맞벌이가정 5명, 다자녀가정 2명 등이 이곳을 이용하고 있다.

 

 

개소식에 100여명 축하객 모여

 

이날 아동센터 개소식에는 제일교회 신도들을 비롯해 관계기관 등에서 참석한 사람 등 100여명이 자리를 함께했다. 경기도의회 최중성 도의원을 비롯하여 수원시의회 한원찬 시의원, 지동행정복지센터 박란자 동장과 이승란 복지팀장, 지동 주민자치위원회 이용성 위원장, 수원시 복지관련 담당자 등이 참석했다.

 

1부 예배를 시작하기 전에 밀알어린이선교회 어머니들이 우쿨렐레 연주로 식전행사를 열었으며, 김근영 목사의 설교와 찬송 등으로 이어졌다. 2부 개소식은 유권신 목사의 내빈소개에 이어 축하인사, 오세연 센터장의 센터소개, 제일교회 이규왕 담임목사의 답례와 테이프 커팅 순으로 이어졌다.

 

이규왕 목사는 “지동은 어려운 가정들이 많아 사랑이 필요한 마을이다”라면서 “아이들에게 사랑을 베풀어야 그 아이들이 올곧게 자랄 수 있다”면서 “노을빛복지관 지역아동센터가 지역 아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베풀면서 그 아이들을 섬기는 센터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했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 수 있는 지동

 

지동은 아파트촌이나 고급주택가에 비해 낙후되어 있다. 하지만 세계문화유산 화성을 끼고 외곽에 분포한 이곳은 딴 곳에 비해 지연과 접할 수 있는 곳이다. 더욱 관내에 세 곳의 전통시장과 수원천은 물론 인근에 돌아볼 곳이 많은 지역이기도 하다. 이런 지동은 상대적으로 아이들이 자연과 친근하게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많다.

 

축사에서 최중선 경기도의원은 “난 어릴 적부터 이곳 제일교회에서 무슨 날이 되면 많은 행사를 했기 때문에 자주 다녔다”면서 “제일교회는 어려운 이웃에 사랑을 베플며 헌신적으로 봉사를 한 곳이다. 노을빛복지관을 개관할 때도 유권신 목사와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행정적으로 도울 수 있는 것은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이어 한원찬 수원시의원은 “저도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을 갖고 있다”며 “제일교회는 조건없이 지역의 어려운 사람들에게 베풀기만 했다. 제일교회가 지역을 위해 많은 봉사를 하고 베풀어주시는 것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테이프커팅을 마친 후에 일행은 3층 아동센터를 돌아보았는데 센터는 집단지도실과 프로그램실 2, 사무실, 화장실, 조리실 등으로 조성되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