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문로데오시장 상인교육 스타점포 육성

 

남문로데오거리에 스타점포가 생겼다. 스타점포는 별 마크를 단 점포를 말하는데 남문로데오거리 상점가 중 단 10곳의 점포만이 스타점포로 선정되었다. 스타점포는 수원남문로데오 명품시장 육성사업의 하나로 상인교육과 스타점포 육성사업으로 이루어진 결과물이다.

 

16일 오후 1시 남문로데오시장 상인회 건물 4층 상인교육장에는 송봉수 상인회장을 비롯하여 김영진 국회의원, 수원시의회 한원찬 의원, 수원시상인연합회 이정오 수석부회장, 수원시 전통시장지원팀 송성덕 팀장 등이 함께 자리했다. 이날 스타점포 인증식에는 스타점포로 선정된 10개 점포의 점주들도 참석했다.

 

스타점포는 저희 스타점포 상인교육을 신청한 상인들 중에 가장 열심히 교육을 받은 17명을 먼저 선정하고 그 중에서도 열심인 10명의 회원을 선정해 이번에 1차로 스타점포 인증식을 갖게 된 것입니다

 

로데오상인회 명재연 실장은 상인교육을 받으면서 가장 열심히 교육에 임한 10명의 점주를 선전해 스타점포로 인증했다면서 많은 상인들이 열심을 냈지만 그 중에서도 교육을 가장 열심히 받은 상인을 선정했다고 한다.

 

 

어느 곳이 스타점포가 되었나?

 

이번 상인교육 스타점포 육성은 상인의식 함양 및 경영 마인드를 변화시켜 경쟁력을 제고하고 글로벌 명품시장의 프로젝트를 원활하게 추진하기 위한 기본교육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상인들에게 리더로서의 자질향상과 자신감 배양, 비전수립 등의 교육을 받음으로써 CEO로의 전문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교육이다.

 

남문로데오 스타점포 컨설팅은 20168월부터 ~ 11월까지 90일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하며 사업설명회 대상은 음식점 중심 10개 내외 남문 로데오 상점가 점포 운영자를 대상으로 스타점포로 획기적인 전환의지, 의욕, 열정, 자기투자 가능 점주 선발했다는 것이다. 스타점포로 선정된 점포는 외관은 물론 실내장식과 음식의 레시피 등 모든 면에서 스스로 달라질 수 있도록 집중적인 교육을 이수했다고 한다.

 

스타점포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소비자욕구에 적극 대응하는 혁신전략경영, 신화창조 CEO경영, 고객만족 혁신점포운영, 고객창조 고객관리요령, SNS를 통한 창조혁신경영 등의 교육과장을 거쳤으며 16일 상인회 교육장에서 스타점포 인증마크를 전달받고 자신의 점포에 인증마크를 게시하였다.

 

 

스타점포의 매출이 오르지 않으면 인증마크 회수할 것

 

이날 스타점포로 인증 받은 점포는 주는대로(유정실), 이모네 포차(구영후), 카페애테(정흥교), 무진장 감자탕(김예림), 돼지들의 소풍(강희수), 하우드(강기택), 맵꼬만 명태찜(김미숙), 피그족발(이복택), 대물찜(김민지), 로대오헤어아트(박영란) 등이다.

 

진달미 남문로데오갤러리 큐레이터의 사회로 진행된 스타점포 인증마크 수여식에서 송봉수 상인회장은 오늘 이렇게 바쁜 시간을 내서 함께 자리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면서 앞으로 여러분들이 모두 하나가 되어 남문로데오거리 활성화에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김영진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남문로데오거리는 한때 길을 걸을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찾아오던 곳이었다면서 예전의 명성을 되찾는데 스타점포들이 구심점이 돼야할 것이라고 했다. 상인교육을 주관한 총괄단장 장안대 변명식 교수는 스타점포로 인정된 점포들의 매출이 30% 이상 오르지 않으면 스타점포 인증마크를 회수하겠다고 했다. 인증마크 전달식을 마친 일행은 스타점포로 인증된 점포를 찾아가 인증마크 게판식을 가졌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