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평 규모에 주차대수 41면 확보

 

정자시장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은 정자동 74-1번지 일원에 마련한 주차장으로 지난해 4월 중소기업청 공모사업인 주차환경 개선사업에 선정되어 총 41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였으며 지난해 11월부터 부지매입을 시작하여 올해 9월까지 6필지 매입을 완료하였습니다. 10월부터 주차장 조성공사를 시작하여 13일 공사를 완료하고 총 360평에 주차대수 41면과 주차게이트, 안전휀스, 보안등, CCTV를 갖추고 이용객의 쉼터까지 마련하였습니다

 

수원시 지역경제과 이재일 과장의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정자시장 공영주차장 조성공사 개장식이 시작되었다. 갑자기 영하로 떨어진 기온에도 준공식장에는 수원시 김동근 제1부시장과 수원시상인연합회 최극렬 회장을 비롯하여 각 전통시장 상인회장들과 정자시장 상인들이 참석해 주차장 개장식을 축하해주었다.

 

전통시장의 가장 큰 숙원사업은 주차장을 확보하는 것이다. 주차장이 없으면 요즈음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치를 갖고 장을 보러 다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주차가 불편한 전통시장을 찾아오지 않는다. 수원시는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주차장을 조성하여 경쟁력을 강화하고 활성화를 꾀하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모든 상인들이 힘을 합해 난국 이겨내야

 

이날 행사는 식전행사로 영동시장 난타팀인 색동북쟁이의 난타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내빈소개, 이재범 정자시장 상인회장의 인사말, 김동근 제1부시장의 축사와 최극렬 상인연합회장의 축사, 주차장 준공기념 테이프커팅, 친교의 자리 등으로 이어졌다. 상인회에서 마련한 음식을 나누는 자리는 추운 날씨로 인해 부스주위를 비닐로 바람을 차단시키고 그 안에 음식상을 마련하였다.

 

오늘 이렇게 정자시장이 주차장을 마련하게 된 것을 축하합니다. 전통시장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차장이 필요합니다. 수원시에서는 전통시장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모든 전통시장에 주차장을 확보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김동근 제1부시장은 축사에서 전통시장이 활성화가 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수원시가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서 정자시장은 주변에 아파트 단지들이 자리하고 있어 노력에 따라 많은 고객을 유치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김동근 제1부시장은 상인회원들이 뜻을 하나로 뭉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제는 상인회 회원 모두가 하나로 힘을 합해 시장의 번영을 꾀해야 합니다. 경제가 어려울수록 상인회원들의 공동체가 형성되지 않으면 그만큼 어려움을 당하게 됩니다. 오늘 주차장 개장식을 갖는 정자시장은 앞으로 수원의 일류시장이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전통시장의 경쟁력은 주차장 확보가 필수

 

축사에 나선 수원시상인연합회 최극렬 회장은 수원시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많은 애를 쓰고 있는 것에 대해 감사를 드린다이곳에 모인 각 시장 상인회장단 중 아직 주차장을 확보하지 못한 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부러울 것이라고 했다. 더불어 주차장이 없는 시장들도 주차장을 속히 마련해 줄 것을 당부했다.

 

오늘 이렇게 날이 추운데도 불구하고 이 자리를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함께해 주신 김동근 제1부시장님과 최극렬 수원시 상인연합회장, 그리도 21개 전통시장 상인회장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저희 정자시장 상인들이 앞으로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시장의 발전에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인사말에 나선 이재범 정자시장 상인회장은 어렵게 마련한 공영주차장을 잘 활용해 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염태영 수원시장은 바쁜 일정으로 인해 오전 830분에 준공식장을 들러보았다고 한다.

최신 댓글